데이블·버즈빌 제휴, 모바일 콘텐츠 제공하는 ‘뉴스A’ 런칭

개인화 콘텐츠 추천 플랫폼 데이블이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에 뉴스와 광고 콘텐츠를 제공하는 ‘뉴스A’(NewsA) 서비스를 출시했다.

데이블은 MBC, SBS, 조선일보, 중앙일보 등 국내 1,800개 언론사와 제휴를 맺고 있는 국내 최대 개인화 콘텐츠 추천 플랫폼이다. ‘뉴스A’는 데이블과 제휴된 언론사 중 해당 서비스에 참여한 언론사의 콘텐츠를 모바일 애플리케이션에 아웃링크 방식으로 제공하는 서비스이다. 사용자가 애플리케이션에서 콘텐츠를 클릭할 경우, 해당 언론사의 홈페이지로 이동하게 된다.

‘뉴스A’를 통해 애플리케이션 서비스 업체는 저작권에 대한 걱정 없이 언론사의 콘텐츠를 앱 사용자에게 제공할 수 있다. 사용자는 언론사의 흥미로운 콘텐츠를 앱 안에서 손쉽게 접할 수 있어 앱 사용에 대한 만족도가 높아지고, 자연스럽게 앱 이용 시간 증가로 이어질 수 있다.

언론사는 ‘뉴스A’를 통해 애플리케이션에서 언론사 사이트로 독자를 직접 이동시킬 수 있는 창구를 마련했다. 애플리케이션 사용자에게 양질의 콘텐츠를 보여주고, 뉴스를 즐기는 새로운 독자를 확보할 수 있다.

데이블은 AI 기반 광고 리워드 플랫폼 버즈빌과 제휴를 맺고 ‘뉴스A’를 제공한다.

이번 제휴를 통해 데이블이 선별한 언론사의 콘텐츠가 월 이용자 수(MAU) 2,000만 명에 달하는 버즈빌 광고 플랫폼에 노출된다. ‘뉴스A’가 언론사와 버즈빌 플랫폼 사용자를 연결함으로써, 사용자는 앱 내에서 더욱 풍부하게 콘텐츠를 즐기고 언론사는 새로운 독자를 확보할 수 있게 되었다.

데이블은 세계적인 수준의 빅데이터 처리 및 개인화 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기술 기반 기업이다. 제휴를 맺고 있는 미디어 웹사이트의 우측이나 하단에 ‘당신이 좋아할만한 콘텐츠’와 같은 위젯을 통해 고품질 개인 맞춤형 콘텐츠를 추천한다. 또한 웹사이트 UI 및 주변 콘텐츠와 동일한 디자인으로 기사 추천 영역에 광고를 제공함으로써 미디어의 수익 향상에 기여한다.

 

관련기사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