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스타그램, ‘지도검색’ 기능 도입

인스타그램이 위치 기반으로 음식점, 카페, 공원 등 인근의 다양한 가볼 만한 곳을 탐색할 수 있도록 돕는 ‘지도검색’ 기능을 출시했다.

이번에 업데이트된 ‘지도검색’ 기능은 많은 국내 이용자들이 인스타그램을 맛집과 여행지, 숙소 등 여러 장소에 대한 추억을 해시태그를 통해 공유하고 장소 검색을 위한 플랫폼으로 활용하는 이용 양상을 반영해 도입됐다.

인스타그램 지도검색 기능은 크게 두 가지 경로를 통해 이용할 수 있다. 첫 번째는 탐색 탭을 통해 이용하는 방법이다. 탐색 탭 오른쪽 상단에 새롭게 추가된 지도 모양 아이콘을 누르면, 현재 위치 주변의 식당, 카페, 관광지 등 다양한 카테고리별로 해시태그가 많이 된 인기 장소를 한눈에 살펴볼 수 있다.

두 번째는 해시태그 검색을 이용하는 방법이다. 예를 들어, 이용자가 #맛집추천이라는 해시태그를 검색하면 해당 해시태그와 함께 포스팅 된 가게들이 검색 결과 페이지에 노출되는 방식이다. 이용자는 두 가지 경로를 통해 다양한 매장을 발견하고, 해당 업소의 인스타그램 계정에 방문해 더 많은 정보를 얻을 수도 있다. 지도검색 기능은 우선 한국을 포함한 일부 국가에 먼저 도입되며, 추후 적용 국가를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정기현 페이스북코리아 대표는 “국내 이용자들이 인스타그램을 통해 자신의 관심사와 가까운 비즈니스 및 서비스를 적극적으로 탐색하고, 직접 방문한 후기를 공유하는 등의 이용 행태에 주목해, 해당 기능을 가장 먼저 출시하는 국가 중 하나로 한국을 선정했다.”라고 밝혔다. 또, “지도검색 기능을 통해 더욱 편리하게 지역사회 내 새로운 장소를 발견하고, 소상공인은 더 많은 잠재 고객을 발굴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인스타그램은 더 많은 이용자들이 본인이 관심 있는 제품 서비스를 찾아보고 브랜드와 소통하는 공간이 될 수 있도록 다방면의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관련 기사 더 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