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 인재 양성 협력, 네이버 D2SF 투자 스타트업 5개사

네이버 D2 스타트업 팩토리(네이버 D2SF)가 투자한 크라우드웍스, 엘리스, 아토머스, 펫페오톡, 딥픽셀 이상 5개 스타트업이 AI 데이터 라벨러 육성에 나섰다.

데이터 라벨러는 AI 기술 고도화에 필수적인 고품질 학습데이터를 수집 및 가공하는 전문 인력이다. 비대면 시대의 대표적인 플랫폼 노동직군으로 주목받고 있으며, 8월 기준으로 국내 관련 종사자는 30만 명 이상에 달한다.

5개 스타트업은 AI 데이터 라벨러 교육 사업을 함께 추진하며, 전체 사업 및 서비스 운영은 국내 최대 AI 학습 데이터 플랫폼 기업 ‘크라우드웍스’가 맡는다. 크라우드웍스는 25만여 명의 라벨러 회원을 토대로, 직무 전문성 및 작업 체계 전반에 대한 노하우를 보유하고 있다.

비대면 심리상담 기업 ‘아토머스’, 반려동물 행동 분석 기업 ‘펫페오톡’, 가상피팅 솔루션 기업 ‘딥픽셀’은 각자의 전문분야에 특화한 교육 콘텐츠를 제작했다. AI 기초 이론 교육뿐 아니라 각 기업이 기술 고도화에 활용한 실제 데이터를 직접 가공할 수 있는 실습 교육까지 더해져 실무 역량 향상 효과가 클 것으로기대된다.

이들이 제작한 교육 콘텐츠는 ‘엘리스’의 온라인 교육 플랫폼을 통해, 안정적으로 제공된다. 엘리스는 온라인 코딩 교육 기업으로, 양질의 콘텐츠와 우수한 실습 환경을 구축해 다수의 기업, 대학 및 초중고교 대상으로 교육 플랫폼을 제공 중이다.

이번 교육 사업은 고용노동부의 플랫폼 종사자 특화 직업훈련 시범사업의 일환으로 진행되며 직무 전문성 강화를 통한 일자리 창출 및 고용 생태계 조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

 

관련기사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