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빌리티, 세븐일레븐과 ‘자율주행 로봇 배달 서비스’ 추진

라스트마일 배달 로봇 플랫폼 뉴빌리티(대표 이상민)가 편의점 세븐일레븐과 ‘자율주행 로봇 배달 서비스 도입 및 상용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날 오전 세븐일레븐 본사(서울 중구 수표동 소재)에서 열린 업무협약식에는 이상민 뉴빌리티 대표이사최경호 세븐일레븐 대표이사 등 양사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뉴빌리티와 세븐일레븐은 실외 자율주행 배달로봇 ‘뉴비를 활용한 근거리 배달 서비스를 4분기 내 수도권 지역 주택가 상권 중심으로 상용화를 전제로 한 시범 운영을 시작할 예정이다.

뉴빌리티의 배달로봇 ‘뉴비는 카메라 기반 자율주행 시스템을 탑재하고 있어 도심 내에서 뛰어난 자율주행 성능을 보여주면서도 가격 경쟁력을 갖춘 것이 특징이다라이다(LiDAR) 기반의 자율주행 솔루션에 비해 뉴빌리티의 멀티 카메라 시스템은 개발비용이 10분의 1 수준에 불과하다로봇 배달 서비스는 자영업자의 비용 부담을 낮춰주는 게 핵심이라는 판단 하에 처음부터 가격 경쟁력을 최우선 목표로 한 결과다.

또 하나의 강점은 복잡한 도심이나 비눈 등이 오는 상황에서도 안정적으로 자율주행 배달 임무를 수행할 수 있다는 점이다서울 강남과 같은 도심지에서는 고층 건물이 많아 기존의 GPS 기반 자율주행 시스템이 잘 작동하지 않을 수 있고보행자와 자전거 등으로 붐비기 마련이다뉴비 배달로봇은 멀티 카메라 시스템뿐만 아니라 다양한 센서 기술을 융합하여 도심에서도 정확한 위치 추정과 장애물 인식회피가 가능하다.

최경호 세븐일레븐 대표이사는 “뉴빌리티는 현재 국내 스타트업 중에 배달 로봇 기술로는 가장 앞서 있는 만큼 이번 신규 DT 프로젝트의 최적의 파트너로 판단했다 “편의점의 차세대 배달 서비스 모델을 안정적으로 구축할 것이며이를 기반으로 한 가맹점의 운영 편의와 수익을 증대시킬 수 있는 혁신 활동에 양사가 더욱 협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이상민 뉴빌리티 대표이사는 “세븐일레븐과의 협업은 국내 리테일 업계에서 시도하는 첫번째 라스트마일 로봇 배달 사례로 로봇 배달 서비스 상용화의 기폭제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앞으로도 다양한 협업 사례들을 통해 고객들이 배달로봇 뉴비와 일상 속에서 자주 마주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관련 기사 더 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