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업육성 플랫폼 ‘IBK창공 대전 1기’ 혁신 창업기업 모집

IBK기업은행은 창업육성 플랫폼 ‘IBK창공(創工)’ 대전 센터의 혁신 창업기업 1기 모집을 시작한다.

모집 대상은 창업 7년 미만의 기업으로 업종에 따른 제한은 없다. 모집 기간은 내달 30일 14시 까지이다.

1차 서면평가, 2차 대면평가를 통해 20여개 기업을 선발하고 11월 중 최종 선발기업을 발표를 진행할 예정이다.

최종 선발기업에게는 올해 12월부터 6개월 동안 투자, 대출 금융지원과 은행이 출자한 펀드를 활용한 간접투자도 적극 지원할 계획이다. 또 멘토링·컨설팅, IR, 홍보, 국·내외 판로지원 등 다양한 비금융 지원을 제공한다.

오는 11월 출범하는 ‘IBK창공 대전’은 특화전략을 통해 기술기반 혁신창업기업의 발굴 및 육성을 전담할 IBK창공의 네 번째 센터이다.

주변의 과학기술 관련 연구시설, 공공기관, 대학(KAIST, 충남대) 등 우수한 산·학·연 인프라를 갖춘 대덕연구개발특구 사이언스 콤플렉스에 위치해 다양한 업무협력이 가능하다.

IBK창공은 혁신창업기업에게 투‧융자, 컨설팅, 사무공간 등을 지원하는 기업은행 형 창업육성 플랫폼이다. 마포, 구로, 부산 세 곳에서 운영 중이며 2017년 12월부터 지금까지 369개 기업을 대상으로 투·융자 등 금융 서비스 3,372억원, 멘토링·컨설팅, IR 등 비금융 서비스 4,461회를 지원했다.

 

관련기사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