예비 창업자 대상 ‘9월 메이커교육 프로그램’ 모집

경남창조경제혁신센터(이동형 센터장)는 8월 28일부터 9월 18일까지 9월 메이커교육 프로그램을 실시한다.

학생, 주부 등 일반인과 (예비)창업자들을 대상으로 상시 모집하며, 별도 안내에 따라 매월 개설하는 프로그램에 참여 가능하다. 센터는 메이커 교육에 무료로 참가할 수 있도록 운영해왔으며, 재료비는 일부 발생할 수 있으나 저렴한 가격으로 참여할 수 있다.

9월 교육 프로그램은 기존 진행하던 레고플레이 교육을 비롯하여 어플 따라만들기·인공지능(AI) 스피커 제작하기를 신설하여 운영될 예정이다. 또한 경남센터에 방문하면 전시 공간 및 코워킹 스페이스, 메이커 스페이스 운영과 함께 다양한 문화 활동도 제공하고 있다.

경남창조경제혁신센터는 ‘메이커(Maker)’에 대한 인식을 남녀노소 누구나 쉽게 접할 수 있고, 어렵지 않게 활용할 수 있도록 개선하고자 한다. 기존 교육보다 다양하고 흥미로운 프로그램을 도입하여 일상생활 속에서도 메이커를 통해 아이디어를 구체화 하고 창업으로 연결할 수 있도록 할 목적이다.

특히 인공지능 스피커 만들기는 두 단계로 진행되어, 스피커 코딩 메이킹이 끝나면 다양한 재료와 도구(3D프린터, 레이저 커팅기 등)를 선택하여 케이스 모델링을 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구성했다. 코로나로 인한 비대면 교육을 강화하고 소프트웨어 및 코딩 메이킹에 중점을 두어 개편한 메이커교육 프로그램에 청소년·직장인·(예비)창업자 등 흥미롭고 안전하게 참여할 수 있을 것이라 기대한다.

자세한 내용과 신청접수 사항은 경남창조경제혁신센터 홈페이지 공지사항과 신청서 작성 AR코드를 참고하기 바란다.

 

관련기사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