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첫주 웨비나, 초연결 시대 IoT로 보는 비즈니스 기회

 

이번 주에 추천하는 웨비나 행사는 어떤 것이 있을까? 맞춤형 행사지원 플랫폼 이벤터스가 벤처스퀘어와 손잡고 한주간 진행되는 따끈따끈한 웨비나를 골라 소개한다.

[금주의 웨비나]

[8월 31일 화요일] = 초연결 시대 IoT로 보는 비즈니스 기회

교육 컨설팅 전문 기관 이노핏파트너스가 주최하는 ‘초연결 시대 IoT로 보는 비즈니스 기회’ 가 오는 8월 31일 화요일 14시에 진행된다. 온라인 웨비나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에서는 사물과 사물을 잇는 IoT 기술이 적용된 디바이스를 통해 수많은 데이터들을 확보할 수 있게 됨으로써 창출되는 새로운 비즈니스 기회를 공개한다.

연사로는 이노핏파트너스 안성준 전문교수가 연사로 참여한다.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시대로의 변화 ▲데이터를 모아주는 핵심 기술, IoT ▲Data-driven 신사업 개발 사례 순으로 진행된다.

참가 대상은 HR(D) 관련 부서 임원 및 담당자, 디지털 혁신(DT) 관련 부서 임원 및 담당자 사업팀 리더급, CXO이다. 해당 웨비나에 대한 자세한 내용 확인과 참가 신청은 이곳에서 할 수 있다.

 

[8월 31일 화요일] = DREAMPLUS TALK CLUB : 투자자 관점에서의 조직역량 강화 매니지먼트

한화생명 드림플러스가 주최하는 ‘투자자 관점에서의 조직역량 강화 매니지먼트’가 오는 8월 31일 화요일 15시에 진행된다. 온라인 웨비나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CEO, C-Level, HR 담당자 등 조직 역량/문화 관리에 대한 고민이 있는 분들을 대상으로 한다. 나눔엔젤스 최예은 이사가 연사로 참여하여 투자자의 관점으로 스타트업의 조직 역량 강화 인사이트를 공유한다. 스타트업의 조직 역량과 성장 단계별 핵심 과제를 살펴보고, 창업자 DNA 분석을 기반으로 조직 역량 강화 인사이트도 함께 전달할 예정이다.

한편, 한화생명 드림플러스는 스타트업 및 자영업자들을 위한 창·취업 육성/지원하고 이와 관련된 다양한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웨비나에 대한 자세한 내용 확인과 참가 신청은 이곳에서 할 수 있다.

 

 [9월 1일 수요일] = 2021년 중국 경제 포럼 : ESG, 탄소중립, 중국경제상황지수(BCI) 등 트렌드 전망

장강경영대학원(CKGSB)이 주최하는 2021년 중국 경제 포럼 : ESG, 탄소중립, 중국경제상황지수(BCI) 등 트렌드 전망이 오는 9월 1일 수요일 16시에 진행된다. 이번 행사는 ‘변화하는 세계에서의 중국 경제 전망’을 주제로 한다. 장강경영대학원의 각종 연구 자료 및 분석과 함께 주중 호주상공회의소(Australian Chamber of China), 캐나다 – 중국 비즈니스협회(Canada China Business Council)가 협력하여 중국의 경제 발전에 대한 자료와 분석을 통해 다양한 시각을 전달한다. 각계 전문가들이 참여해 ▲세계 경제 변화, 그리고 중국의 역할 ▲중국 경제의 주요 성장 동력 ▲탄소중립과 관련 종목 투자하기 ▲테크 스타트업, 자금조달과 규모 확장이라는 주제로 다양한 토론을 진행한다.

한편, 장강경제포럼은 지난 2015년도에 시작하여 7회째를 맞이하였으며, 본교 교수진을 포함한 각계 전문가들이 모여 세계 경제 현황에 대한 인사이트를 나누고 있다. 웨비나에 대한 자세한 내용 확인과 참가 신청은 이곳에서 할 수 있다.

 

 

[9월 1일 수요일 ~ 9월 3일 금요일] = 2021 사이버보안 컨퍼런스

부산광역시, 한국주택금융공사, 국가정보원 지부가 주최하고, 한국정보보호학회, 영남권 정보보호영재교육원이 주관하는 ‘2021 사이버 보안 콘퍼런스’가 오는 9월 1일부터 9월 3일까지 3일간 진행된다. 온라인 웨비나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사이버 보안을 주제로 한다. 9월 1일에는 ▲부산시 도시 비전과 차세대 보안 ▲ AI, 빅데이터 등 최신 IT 환경 변화에 따른 보안 강화 기술에 대한 이야기를 나눈다. 이어 9월 2일에는 ▲지자체 및 공공기관 사이버 보안 역량 강화를 위한 특강 ▲한국정보보호학회 영남지부 하계 학술논문 발표회가 진행된다. 부대 행사로는 ▲부·울·경 사이버 보안 연합동아리 포럼(하반기) ▲KOSPO 웹서비스 정보 보안 경진대회 시상식이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행사는 사이버 보안에 관심이 있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웨비나에 대한 자세한 내용 확인과 참가 신청은 이곳에서 할 수 있다.

 

 [9월 1일 수요일 ~ 9월 3일 금요일] = 클라우드 엑스포 코리아 2021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부산광역시가 주최하는 ‘클라우드 엑스포 코리아 2021’이 오는 9월 1일부터 9월 3일까지 3일간 진행된다. 이번 행사는 국내 클라우드 관련 기업들의 경쟁력 강화, 지역 클라우드 서비스 활성화를 위해 진행된다.

9월 1일에는 개막 인사를 시작으로 ▲클라우드 트렌드 및 정책 방향에 대해 이야기를 한다. 이어 9월 2일에는 ▲클라우드 산업의 인재상 ▲클라우드 네이티브 및 융합 기술 ▲공공부문 클라우드 적용 사례 ▲산업별 클라우드 적용 사례에 대한 내용을 다룬다.

부산 벡스코 제2전시장 1층 4C 홀에서 오프라인 전시도 함께 진행된다. 전시는 ▲클라우드 중소 기업관 (국내 클라우드 관련 중소기업 공동관, 33개사) ▲독립부스 2 (메가존 클라우드, 베스핀글로벌)로 구성되어 진행될 예정이다. 클라우드 수요·공급 기업, 산학연 관계자 및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웨비나에 대한 자세한 내용 확인과 참가 신청은 이곳에서 할 수 있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