센스톤, 스위스 F10 핀테크 엑셀러레이션 프로그램 선정

인증보안 기술 스타트업 센스톤의 글로벌 헤드쿼터 swIDch(스위치)가 금융 강국 스위스의 대표적인 핀테크 육성 기관인 F10의 ‘F10 스위스 엑셀러레이션 배치 3 (F10 Switzerland Acceleration Batch III)’에 최종 선정되됐다.

F10은 스타트업 육성 및 투자를 위해 지난 2015년 스위스 취리히에 설립된 비영리 기관이다. F10은 투자사는 물론 동종업계 전문가와 멘토를 연결하여 성공적으로 시장에 안착할 수 있도록 매년 엑셀러레이션 프로그램을 통해 참가 스타트업을 선정한다.

스위스 증권거래소와 스페인 증권거래소 운영하는 대표적인 스위스 금융 기업인 SIX 그룹을 비롯해 스페인의 RENTA4은행, pwc 컨설팅, HP엔터프라이즈 등 명망 높은 금융 및 기술 전문기업들의 지원에 힘입어 현재까지 140여개 이상의 스타트업에 1억 달러 이상의 투자를 성공시킨 바 있다.

올해 F10에는 총 350개 이상의 스타트업들이 지원하여 14:1 경쟁률을 거쳐 최종 25개 사가 선정됐다. 앞으로 3개월에 거쳐 F10 기업 파트너들과 긴밀한 비즈니스 논의 및 투자 협력이 이뤄진다. 이 과정에서 각 분야 전문가들로부터 매우 심도 깊은 기업 분석이 진행되며 지정된 F10 코치진의 도움을 받아 보다 긴밀한 협업이 이뤄질 예정이다.

특히 무려 250여명이 넘는 멘토들과 소통할 수 있는 F10 멘토 프로그램을 비롯해, 다양한 지원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F10 스타트업 서비스, 온라인 교육 및 동료들과의 협업이 가능한 F10 아카데미 등 다양한 F10 네트워크 이용 기회도 함께 주어진다.

이번에 센스톤의 글로벌 헤드쿼터인 swIDch가 선정된 ‘F10 스위스 엑셀러레이션 배치 3’는 지속 가능한 금융 및 SME 서비스에 초점을 맞춘 핀테크 및 인슈어테크(InsurTech) 전문 육성 프로그램으로, 스위스의 SIX 그룹, 스위스의 줄리어스 베어(Julius Baer) 은행, 스위스 발로아즈(Baloise) 보험사, 이탈리아의 제네랄리(Generali) 보험사 등의 철저한 심사를 거쳐 최종 12개 사가 선발되었으며, 이들 심사 기업들과의 보다 발전적인 협업도 기대된다.

중소벤처기업부가 진행한 ‘아기유니콘200’ 사업에서 최고 점수로 1위에 선정된 센스톤이 글로벌 시장 공략을 위해 설립한 swIDch는 이번 F10 엑셀러레이션 프로그램 합류로 핀테크 시장 공략에 더욱 고삐를 죌 방침이다. 이미 심도 깊은 논의가 이뤄지고 있는 글로벌 금융사와의 비즈니스 논의를 보다 구체화하는 한편, 선진 금융의 메카로 불리는 스위스 금융 기관과의 추가적인 비즈니스 기회를 엿본다는 계획이다.

세계 최초 단방향 다이내믹 인증 기술을 기반으로 개발된 센스톤의 OTAC(One-Time Authentication Code)는 비통신 환경에서도 다른 사용자와 절대 중복되지 않는 1회성 인증 방식을 제공하고 있다. 이로써 무카드거래 사기(CNP Fraud)를 원천적으로 해결하는 한편 실물 결제카드와의 결합을 통해 보다 안전한 금융거래 인증 환경을 제공한다.

 

관련기사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