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트업 발굴 ‘스타트업 오픈이노베이션 챌린지 2021’ 개최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송용준,이하 부산센터)는 롯데월드, 롯데벤처스와 함께 오픈이노베이션을 함께 이끌어 나갈 유망 스타트업을 발굴‧육성하기 위해 ‘스타트업 오픈이노베이션 챌린지 2021’을 개최한다.

‘스타트업 오픈이노베이션 챌린지 2021’은 대기업에 필요한 기술력 및 서비스를 가진 유망 스타트업을 발굴하여 대기업과의 협업, 시장 검증 기회 제공한다. 또 향후 사업 제휴 가능성을 이끌어 내기 위한 대표 오픈이노베이션 프로그램으로 지난해에 이어 2회를 맞이했다.

이번 2기에는 총 3개사가 선정될 예정이고,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와 롯데월드가 공동 운영하며 롯데벤처스도 함께 참여하여 시너지를 높일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해당 사업은 ▲오프라인 플랫폼 입장객 분석 ▲로컬 투어 컨텐츠 ▲영상 품질 복원(VHStoUHD) ▲그 외 롯데월드 입장객 증대 관련 자유 주제를 포함한 총 4가지 분야에 대해 모집할 계획이며, 롯데월드에 제안할 기술 및 서비스를 가진 전국 소재의 7년 미만 스타트업이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선정된 기업은 약 3개월간 롯데월드 현업 팀과의 협업을 바탕으로 검증 단계를 거친 후, 롯데월드 온‧오프라인 현장 내 POC(사업 실증) 기회를 제공 받게 된다.

POC 지원이 종료된 후 총 상금 약 3,000여만 원의 피칭 무대에 설 수 있는 기회가 주어지며, 발표 결과에 따라 차등 지원될 예정이다.

이 외에도 롯데벤처스가 운영하는 스타트업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 ‘L-Camp(엘캠프)’에 우대 선발 기회가 부여되며, 관련 산업계‧투자사 연계 및 멘토링, 장비 및 공간 등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의 인프라 통한 집중적인 혜택을 제공받게 된다.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오는 9월 14일까지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으며, 서류평가 및 발표평가를 통해 최종 선정 될 계획이다.

앞서 지난해 롯데마트와 협업을 통해 운영한 ‘스타트업 오픈이노베이션 챌린지 2020’ 1기 선정 팀의 가시적인 성과를 보였다.

중고거래 자판기 서비스를 운영하는 ‘주식회사 파라바라(대표 김길준)’는 해당사업을 통해 롯데마트 광교점을 시작으로 총 4개 점포에 서비스를 설치하여 운영한 바 있다.

이후 현재 AK, 이마트24, 지하철 등에 ‘파라박스’ 서비스 총 31대를 설치하는 등 활발한 행보를 이어나가고 있으며, 최근 투자사로부터 프리시리즈(Pre-SeriesA) 단계 투자 유치에도 성공했다.

체험학습 020(온오프라인 연계)플랫폼을 운영하는 ‘주식회사 아자스쿨(대표 황선하)’은 롯데월드와 연계되어 사업 제휴를 체결 했으며, 롯데벤처스로부터 프리시리즈(Pre-SeriesA) 후속 투자를 이끌어 낸 바 있다.

 

관련기사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