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산센터, 생애최초 청년창업 지원사업 오리엔테이션 개최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송용준, 이하 부산센터)는 메타버스 플랫폼 ‘게더타운’을 활용한 오리엔테이션을 개최했다.

부산센터는 생애최초로 창업하는 만 29세 이하 청년들을 대상으로 사업화 기회를 제공하는 생애최초 청년창업 지원사업을 앞두고 있다.

중소벤처기업부가 주최하는 생애최초 청년창업 지원사업은 창업·사회경험이 부족한 20대 청년(만 29세 이하)을 대상으로 하고 있다. 해당 지원사업은 유망 창업인재 발굴 및 초기 창업역량 제고를 위한 기회를 제공하고자 만 29세 이하 20대 청년을 대상으로 창업아이템 사업화자금(최대 1천만원), 전문가 멘토링, 네트워킹 등을 제공한다.

지난 8일 개최한 오리엔테이션은 최종 선정된 청년 예비창업자 15명을 대상으로 부산센터 및 사업 소개, 전반적인 사업 진행 일정 및 사업비 집행 프로세스 등을 안내하고 실시간 대화가 가능한 메타버스 플랫폼 ‘게더타운’을 통해 예비창업자 간 네트워킹 및 애로사항을 공유할 수 있는 뜻깊은 자리가 되었다.

부산센터 박기쁨 담당자는 “코로나 19로 인해 오프라인 행사 및 네트워킹을 하기엔 한계가 있어 메타버스 플랫폼으로 대신해 개최하게 되었는데 참가자들의 반응이 좋았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방식으로 소통하며 예비창업자의 애로사항 해결을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