컴패노이드 랩스, AI양재허브와 ‘AI를 위한 UX 디자인’ 프로그램 개설

UX 리서치 중심 컴퍼니 빌더인 컴패노이드 랩스(의장 장진규)가 AI 전문 인재 양성 기관인 AI 양재 허브(센터장 윤종영)와 함께 오는 10월 05일부터 11월 13일까지 6주간 진행되는 ‘AI를 위한 UX 디자인(UX Design For AI)’ 프로그램을 개설한다.

이번 프로그램은 컴패노이드 랩스의 산하 기관인 센터포에이치씨아이(CENTER FOR HCI, 이하 CHCI)가 개설할 학기제 코스웍 프로그램의 과목 중 하나인 ‘AI를 위한 UX 디자인’으로, AI 기술에 대한 이해를 기반으로 AI 기반의 제품이나 서비스를 디자인 및 개발하고자 하는 현업 실무자 혹은 학생들을 모집한다.

HCI 및 AI 분야에 대한 이해, UX 디자인 방법론 학습, 신규 프로덕트 개발을 위한 팀 프로젝트 등 다양한 활동을 진행할 예정이다.

컴패노이드 랩스의 산하 기관인 CHCI는 인간-컴퓨터 상호작용(Human-Computer Interaction, 이하 HCI) 분야의 리서치 및 인재 양성을 위해 최근 설립됐다. 학술 중심의 이론과 실무 중심의 프로젝트를 병행하여 현업 실무자와 학생들이 HCI 연구자로서의 성장은 물론, UX 리서치 역량을 함양할 수 있는 학기제 기반 인재 양성 프로그램 운영을 추진하고 있다.

컴패노이드 랩스는 이번 AI 양재 허브와의 협업을 시작으로 다양한 기관과의 공동 프로그램과 자체 프로그램 운영을 추진하여 국내외 탑티어 HCI 연구자 및 UX 관련 인재 양성에 박차를 가할 예정이다.

컴패노이드 랩스와 AI 양재 허브가 진행하는 이번 프로그램은 온라인을 통해 9월 19일 밤 11시까지 참가자를 모집할 예정이다.

 

관련기사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