9월 셋째주, 금주의 스타트업 웨비나

 

이번 주에 추천하는 웨비나 행사는 어떤 것이 있을까? 맞춤형 행사지원 플랫폼 이벤터스가 벤처스퀘어와 손잡고 한주간 진행되는 따끈따끈한 웨비나를 골라 소개한다.

[금주의 웨비나]

[9월 16일 목요일] = NH디지털Challenge+ 5기 데모데이

NH 농협은행의 NH디지털 R&D센터에서 주최하는 ‘NH디지털Challenge+ 5기 데모데이’가 오는 9월 16일 목요일 14시에 진행된다. 온라인 웨비나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디지털 혁신 기업들의 도약과 성장을 지원하기 위한 엑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참가기업으로는 Billyo, Tatum, DASH, ASWEMAKE Inc, Whats sub, MONEY STATION 나물 투데이, Allra가 있다. 온라인 웨비나는 오프닝을 시작으로 2부로 나눠 각 4개 팀이 발표할 예정이다. NH 디지털 Challenge + 5 기에 관심 있는 기업 관계자, 투자자, 창업자, 유관기관, 일반인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한편, NH 디지털 Challenge+는 농협은행의 NH 디지털 R&D센터에서 운영하는 프로그램으로 혁신기업 전문 협업 육성 프로그램이다. 웨비나에 대한 자세한 내용 확인과 참가 신청은 이곳에서 할 수 있다.

 

◆ [9월 25일 토요일] = 제10회 넷마블 게임콘서트

넷마블 문화 재단에서 주최하고 GCF에서 후원하는 ‘제10회 넷마블 게임 콘서트’가 오는 9월 25일 토요일 11시에 진행된다. 온라인 웨비나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게임과 사회’라는 주제로 여러 분야의 전문가분들을 초청하여 게임 산업의 미래에 관해 이야기한다. 프로그램은 1부 ▲게임의 끝은 어디일까? : 삶이 게임이 되는 순간과 2부 ▲게임 속 제2의 주인공, 성우, 게임 캐릭터에 숨을 불어넣다.로 구성된다. 궁금한 뇌 연구소 장동선 대표와 김영선 성우가 연사로 참여할 예정이다. 게임 산업에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한편, 넷마블 게임 콘서트는 건강한 게임문화 조성과 확산을 위해 2019년부터 게임 산업, 문화에 대한 다양한 주제로 진행되는 사회 공헌 프로그램이다. 웨비나에 대한 자세한 내용 확인과 참가 신청은 이곳에서 할 수 있다.

 

[9월 26일 일요일 ~ 9월 28일 화요일] = 2021 무인 이동체 산업엑스포

산업통상자원부, 과학기술정보통신부, 대한민국 국방부, 국토교통부, 방위사업청에서 주최하는 ‘2021 무인 이동체 산업엑스포’가 오는 9월 26일 일요일 10시에 진행된다. 하이브리드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서울에서 개최되는 국내 유일의 무인 이동체 분야 전문 비즈니스 전시/학술대회이다.

콘퍼런스 1일 차에는 ▲무인 이동체 기술, 시장, 활용 핵심 동향, 2일 차에는 ▲무인 이동체 국방 분야 전문 세션 프로그램이 준비되어 있다. 그 외 ▲시상식 ▲세미나 ▲드론 개발 기술 설명회 ▲청년 교육 프로그램 드론 챌린지 대회 설명회 등의 사이트 프로그램이 진행될 예정이다. 다양한 산업분야에서 무인 이동체를 적용하고자 하는 핵심 바이어와 업계 전문가 그리고 전국 공공기관 무인 이동체 구매 담당자라면 참여할 수 있다. 웨비나에 대한 자세한 내용 확인과 참가 신청은 이곳에서 할 수 있다.

 

◆ [9월 16일 목요일] = 기업 내 기기 관리 및 모바일 보안 동향

Apple과 Jamf에서 주최하는 ‘기업 내 기기 관리 및 모바일 보안 동향’이 오는 9월 16일 목요일 13시 30분에 진행된다. 온라인 웨비나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기기 관리, 인터넷 접근 제한, 데이터 유출 방지, 네트워크 공격 방지의 주제로 진행된다. Jamf APAC Sales Engineer Apple 공인 강사 Glee Tsai와 Jamf 한국 영업담당 Rebecca Chang이 연사로 참여한다. 기업의 IT팀이나 보안팀이라면 참여할 수 있다.

한편, Jamf 기업은 Apple의 다양한 기업 고객들에게 서비스 프로그램을 지원하고, Apple 기기를 효율적으로 관리하고 안정적인 보안 시스템을 기반으로 사용자의 사용 환경을 조성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웨비나에 대한 자세한 내용 확인과 참가 신청은 이곳에서 할 수 있다.

 

◆ [9월 15일 수요일] = 기술기반 로컬 밸류-up 스테이션

함께 일하는 재단, 도도한 콜라보, MNL, Try Everything 이 주최하는 ‘기술 기반 로컬 밸류-up 스테이션’이 오는 9월 15일 수요일 14시에 진행된다. 온라인 웨비나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지역 문제 해결 우수사례 공유를 통한 로컬 사업 확산을 위해 진행된 경진대회의 최종 선발팀의 발표와 실시간 멘토링으로 구성되어 있다. 프로그램은 발제, 아이템, 피칭, 공개 멘토링 순으로 진행될 예정이며, SECTION 1은 ▲기술과 Local ▲소셜과 Local ▲청년과 Local 주제로 진행된다. SECTION 2에서는 포어스 포어스, 빈온(BIN:ON), 담장 넘어 의 아이템 피칭이 진행될 예정이다. 멘토링 시간에서는 서울대학교 김장길 교수와 함께 일하는 재단 이원태 실장이 참여한다. 웨비나에 대한 자세한 내용 확인과 참가 신청은 이곳에서 할 수 있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