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프레딕트·GS파워, 산업AI 발전설비 진단솔루션 전략적 파트너십

GS파워와 원프레딕트가 산업AI 기반 발전설비 진단 솔루션 개발 사업에 대한 전략적 파트너십 협약을 체결했다.

원프레딕트는 2016년 설립된 산업AI 기반 설비 예지보전 솔루션 기업으로, 높은 정확도로 핵심 설비의 상태를 진단하고 고장을 사전에 예측하는 디지털 트윈 솔루션인 GuardiOneⓇ(가디원)을 제공하고 있다. 발전, 송·변전, 제조 등 다양한 산업 분야에 소프트웨어 기반 AI 솔루션을 제공하며 기술뿐만 아니라, 제품 및 고객 포트폴리오, 투자 측면에서도 동종업계 선두주자로서 자리매김하고 있다.

양사는 이번 산업AI 발전설비 진단 솔루션 개발 사업의 전략적 파트너십을 통해 빅데이터와 AI 기반 스마트 발전소를 구축함으로써 최근 대두되고 있는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 트렌드를 선도하고자 하는 공동의 목표를 밝혔다.

이번 파트너십으로 GS파워는 ▲원프레딕트의 제품을 고도화하기 위한 비정형 데이터와 현장의 숙련된 경험을 제공하고 ▲자사 발전설비에 원프레딕트의 AI 솔루션을 본격 도입·적용하기로 했다.

원프레딕트는 산업AI 기술력을 바탕으로 ▲발전설비 진단 및 고장 예측 알고리즘 고도화 ▲솔루션 도입 후 지속적인 기술지원 부분 등에서 활발히 협력해 가시적인 성과를 낼 예정이다.

원프레딕트는 지난 7월 GS파워 안양발전처 내의 주요 발전설비 대상으로 산업AI 솔루션인 가디원 터보머신의 공급계약을 체결한 바 있다.

 

관련기사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