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보, 창업생태계 활성화 투자유치 설명회 유커넥트 온라인 개최

신용보증기금(이사장 윤대희, 이하 신보)은 창업생태계 활성화를 위해 투자유치 설명회 ‘유커넥트(U-CONNECT)’를 온라인으로 개최한다.

‘유커넥트’는 신보가 2019년 7월 출범한 투자유치 플랫폼으로, 과학기술정보통신부, 특허청 등 정부부처를 포함한 다양한 파트너투자사와 함께 혁신 스타트업의 투자유치를 돕고 있으며, 최근에는 코로나19 상황을 고려해 온라인으로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또한 매칭보증 시스템인 ‘U-CONNECT 보증’을 도입해 참가 기업이 투자를 유치하는 경우 투자유치금액의 최대 3배(3억 한도)까지 매칭 보증을 지원하고 있다.

이번 행사는 이달 28일부터 30일까지 총 3일에 걸쳐 진행된다. 28일에는 신보 대전스타트업지점이 추천한 7개 기업, 29일에는 특허청이 추천한 7개 기업, 30일에는 부산창조경제혁신센터가 추천한 3개 기업 등 총 17개 기업이 참여한다.

설명회는 참여 기업의 IR 발표·질의응답 및 현장심사 순으로 진행되며, 신보의 유튜브 채널을 통해 실시간 생중계 한다. 최종 선정된 기업은 연말 전국단위 투자유치 설명회인 ‘U-CONNECT Special Series’ 출전권을 부여한다.

신보 관계자는 “지역의 혁신 스타트업과 혁신특허 창업기업의 투자유치 및 자금조달을 위해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우수 스타트업들의 투자유치를 적극 지원하고 창업생태계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