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니로봇, ‘2021 에듀플러스 어워드’ AI 교육 제품상 수상

에듀테크 스타트업 ㈜지니로봇(대표 이은승)이 대표제품 ‘GENIBOT(지니봇)’으로 ‘2021 에듀플러스 어워드'(주최 글로벌비즈익시비션, 주관 KOTRA·한국스마트에듀테크협동조합) 에서 AI교육 제품상을 수상했다.

‘GENIBOT(지니봇)’은 다자간 실시간 화상 솔루션 기반 LIMS 플랫폼으로 비대면 환경에서 양방향 교육과 융합콘텐츠인 STEAM 및 코딩, 인공지능 교육이 가능한 올인원 교육용 로봇이다.

‘에듀플러스 어워드’는 국내 초등교육산업의 발전과 초등교육 관계자들의 자긍심을 고취시키고, 창의적이고 미래 지향적인 국내 우수교육기업의 발굴을 통해 글로벌 해외진출 및 국내 초등교육 산업의 활성화를 목적으로 진행되는 시상행사이다.

이번에 선정된 ‘GENIBOT(지니봇)’은 최근 굿디자인 어워드에서 우수디자인 상품으로 선정되었고, 지난 6월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린 ‘모바일월드콩그레스(MWC) 2021’에서는 한국 업체 중 유일하게 영국 BBC 테크뉴스 ‘CLICK’의 MWC 특집 인터뷰에서 ‘I Am Not a Robot, Or Am I?’ 타이틀로 방영됐다.

‘GENIBOT(지니봇)’은 레고와 호환 가능한 직관적인 외관과 사용법으로 쉬운 접근과 편의성에 초점을 맞춰 디자인 개발이 이뤄졌다. 아이들은 지니봇을 통해 과학기술에 대한 흥미와 이해를 높이고 융합적 사고력을 갖출 수 있다. 또한 지니봇은 언플러그드 코딩, 스마트폰, 태블릿, PC등 스마트 디바이스와 연결을 통해 다양한 교육 환경에 대응하고, 디지털 센서와 스크래치3.0, 엔트리 등의 EPL프로그램 연결을 통해 수준별 학습이 가능하도록 개발됐다.

뿐만 아니라 과학기술정보통신부 ICT R&D 혁신 사업에 선정되어 학생 개개인의 학습 진단·평가·분석을 통해 개인 맞춤형 학습이 가능한 양방향 화상 교육 솔루션 플랫폼 ‘LIMS (Learning Interactive Multiple Service)를 개발하였다.

또 메타버스 가상현실(VR) 기반 교육 솔루션 개발 선도 기업인 글로브포인트와 협력하여 VR웨어 연동을 통해 학생이 직접 메타버스 가상현실 맵을 디자인하고, 도시를 설계해 스스로 만든 VR 세계를 캐릭터가 체험할 수 있도록 지원하며 블록 코딩과 ‘지니봇’을 활용한 인터랙티브한 코딩 교육 서비스도 제공한다.

지니로봇은 IBK기업은행의 창업육성 플랫폼 ‘IBK창공(創工) 구로’ 5기 육성기업으로 TIPS 운영사인 액셀러레이터 씨엔티테크㈜(대표 전화성, CNT테크)가 함께 육성을 맡았다.

 

관련기사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