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인벤션랩, 반려동물 시장 특화 20억규모 펀드 조성

스타트업 초기투자기관이자 팁스운영사인 더인벤션랩(대표 김진영)이 반려동물 시장 특화 프로젝트 펀드를 조성했다고 밝혔다.

더인벤션랩은 지난 25일 마이워크스페이스 4호점에서 ‘펫케어 초기 스타트업 개인투자조합1호’ 결성총회를 가지며, 해당 펀드를 통해 펫푸드-펫테크-펫웰니스-펫리빙 등 세부영역에서 버티컬플랫폼을 지향하는 초기 스타트업에 집중하여, 최소 1~3억원의 시드 투자 계획을 알렸다.

해당 투자조합에는 최근 시리즈C 라운드 투자를 마무리한 펫닥의 최승용대표를 포함하여 이태형 원장, 이동현 이사가 펀드 어드바이저로 참여하여 초기투자 기업의 실질적인 조언과 멘토링, 자문을 함께 할 예정이다.

더인벤션랩은 이번 펫케어 초기 스타트업 개인투자조합 1호 펀드를 시작점으로, 그간 베트남에 진출한 한국 초기 스타트업 팀에 후속투자를 위한 전용 벤처투자조합 결성을 눈앞에 두고 있으며(30억 규모), 푸드 테크 초기펀드도 동시에 결성 중에 있다. 향후 프롭테크, 액티브 시니어, ESG 등 성장성이 예상되는 주요 분야의 초기 투자전용 섹터펀드 결성을 통해 새롭게 부상하는 신성장 사업분야의 초기 스타트업 투자를 주도할 계획이다.

더인벤션랩은 지난 17년 8월 첫 펀드(개인투자조합)를 결성한 이래, 지난 4년간 160억 원의 누적AUM(누적결성규모)을 확보하였으며, 80개 기업에 출자를 완료했다. 이번 펫케어 초기 스타트업 펀드 등 신규 조성되는 초기펀드까지 포함하여 연내 누적 AUM은 220억 규모로 확대될 예정이다.

 

관련기사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