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방향 레이저거리 측정기 제조 스타트업 ‘맥파이테크’, 투자 유치

양방향 레이저 거리 측정기를 제조하는 맥파이테크(대표 신웅철, Magpie Tech)가 투자전문 액셀러레이터 씨엔티테크(대표 전화성, CNT테크)로부터 투자를 유치했다.

기존 줄자의 경우 거리를 제기 위해 여러번 움직이면서 측정해야 하는 수고로움이 있다. 맥파이테크는 양방향 레이저 거리 측정기로 움직이지 않고, 남의 도움없이도, 측정하고자하는 곳에 서서 정확한 측정이 가능하다.

세계 레이저 거리 측정기 시장은 2017년 13억 8,200달러의 규모에서 연평균 2%로 성장할 것으로 추정되고 있다. 시장에서는 레이저 측정 장치의 기능과 유연성을 향상시키기 위한 기술 업그래이드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데, 그 중에서도 레이저 측정 장치와 측정 정밀도 향상이 주요 사항이다.

이미 단방향 레이저 거리 측정기가 시장을 점유하고 있지만, 양방향 레이저 거리 측정기가 기존 시장을 대체할 수 있다. 맥파이테크는 킥스타터, 인디고고, 마쿠아케, 와디즈에서 크라우드 펀딩을 진행하여 13억 원의 성공적인 결과로 시장성을 증명했다. 맥파이테크의 양방향 레이저 거리 측정기는 거리 측정의 중심을 잡아주어 면적과 부피까지 측정이 가능한 장점이 있다. 양방향 레이저 거리 측정기에 대한 특허도 보유하고 있다.

 

관련기사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