크리에이티브 커머스 스타트업 ‘틴스튜디오’, 투자유치

크리에이티브 커머스 스타트업 ‘틴스튜디오’가 시드 투자 유치에 성공했다.

‘틴스튜디오’는 손주은 메가스터디 회장이 설립한 윤민창의투자재단 굿스타터 9기에 선정됐다. 이어 인하대학교 창업지원단 초기 창업 패키지에 이어 네이버 OGQ마켓 신철호 대표, 키클롭스 사업개발실장 김보람 대표(전 인사이트 CCO)의 개인투자로 설립 4개월 만에 약 1억원의 시드 투자 유치에 성공, 10억 이상의 가치를 인정받았다.

서울디자인고등학교 재학생 상정태 대표가 지난 5월 설립한 ‘틴스튜디오’는 크리에이터들의 콘텐츠와 연계된 IP커머스 개발 등 4차산업에 발맞춰 IT분야에서 기술혁신을 선도하는 스타트업이다. 창작자와 사용자의 소통을 중요하게 생각하는 Z세대의 특성을 고려한 크리에이티브 커머스로 크리에이터들이 본인의 작품을 굿즈로 생산할 수 있는 서비스이다.

크리에이터의 굿즈가 어떤 스토리로 만들어졌는지 알 수 있게 하여 일방적인 판매가 아닌 ‘SNS 기반 굿즈커머스’ 라는 형태의 서비스를 제공한다. 또한 크리에이터가 오로지 창작활동에만 집중 할 수 있도록 굿즈 제작 및 배송, CS, 재고관리, 마케팅까지 책임 질 뿐만 아니라 여러 기업 및 기관, 인플루언서와의 협력을 지원한다.

틴스튜디오는 대표를 맡은 일러스트레이터 상정태 외에 국내 유명 틱톡커로 SNS 총합 700만 팔로워를 보유한 크리에이터 김혜민, 의류브랜드 플라블레니예 대표 김택준, 영상그래픽 디자이너 겸 영상강사 길경빈까지 10대 고등학생 4명이 의기투합을 하여 초기멤버로 합류하였다. 최근 이들의 청소년 창업 스토리는 최근 EBS1 ‘미래교육 플러스’에서 ‘새로운 인재의 탄생-나는 CEO를 꿈꾼다’ 편을 통해 소개되기도 했다.

 

관련기사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