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쎌트로이’ 코넥스 상장 추진, 지정자문인 유진투자증권 선임 완료

㈜국동 바이오 관계사인 쎌트로이가 코넥스 상장 추진을 위해 유진투자증권과 지정자문인 선임 계약을 완료했다.

쎌트로이는 세포투과성 펩타이드(Cell-Penetrating Peptide, CPP)를 이용한 의약품을 개발하는 바이오 벤처 기업이다. CPP 를 활용한 세포내 의약품 전달 시스템(Drug-Delivery System, DDS)은 다양한 종류의 약리 물질 및 항체 등을 높은 효율로 세포내 전달이 가능하다는 점에서 글로벌 제약사에서 주목하고 있는 기술이다.

CPP는 약물의 생체 내 또는 세포 내 전송을 용이하게 하기 때문에 고분자량을 가지는 단백질, 펩타이드, 핵산 치료제와 같은 바이오 의약품들을 치료제로 개발하기 위해서 기술의 필요성이 부각되고 있다. 또한 높은 세포전달률과 조직특이성을 접목하면 특이적 조직에 약물을 전달할 수 있게 되며, 이에 따라 투여약물의 총량을 줄여 독성문제도 동시 해결 가능하다.

특히  쎌트로이는 이미 2개의 개량신약을 ㈜국동에 기술이전(License Out)하였으며, 기술개발 분야를 현장진단(날숨포집기 포함) 사업으로 확장하고 있다.

유진투자증권과 지정자문인 계약을 체결한 쎌트로이는 올해 외부감사, 기업실사 등을 거쳐 내년초 신규 상장을 완료할 계획이다. 회사는 자사의 기술력과 사업성, 성장성 등 내재적 요소를 검토하고 성공적인 상장을 위한 다각적인 전략을 모색해 2022년 초 코넥스 시장에 입성한다는 목표다.

이준홍 국동 바이오 사업부 본부장은 “코넥스 상장을 통해 쎌트로이의 높은 기술성과 파이프라인에 보유하고 있는 개량신약의 객관적인 가치를 평가 받을 수 있을 것이다”라며 “향후 국동의 바이오 사업부와의 시너지도 강화 해 나갈 계획이다”고 말했다.

 

관련기사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