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1월 둘째주, 이번주 스타트업 웨비나

0

이번 주에 추천하는 웨비나 행사는 어떤 것이 있을까? 맞춤형 행사지원 플랫폼 이벤터스가 벤처스퀘어와 손잡고 한주간 진행되는 따끈따끈한 웨비나를 골라 소개한다.

[금주의 웨비나]
◆ [11월 10일 수요일 ~ 11월 11일 목요일] = 2021 충남 스타트업 콘퍼런스

충청남도가 주최하고 충남창조경제혁신센터가 주관하는 ‘2021 충남 스타트업 콘퍼런스’가 오는 11월 10일 수요일에서 11일 목요일까지 양일간 진행된다. 온라인 웨비나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스타트업 육성 지원을 위한 목적으로 진행된다. 프로그램은 ▲개회식 ▲토크 콘서트 ▲명사 초청 강연 ▲데모데이로 구성된다. 연사로는 ▲우아한 형제들 장인성 CBO ▲주식회사 임정욱 티비티 대표 ▲강희준 KIC Europe 센터장 등이 참여한다. 데모데이에 참여하는 기업에는 ▲블랫체인 ▲셀바이오 ▲아트와 ▲티이 ▲트레셋 ▲그로우키친 등이 있다. 스타트업 관계자 혹은 행사에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웨비나에 대한 자세한 내용 확인과 참가 신청은 이곳에서 할 수 있다.

 

◆ [11월 10일 수요일] = 스타트업 오아시스 4th 알아두면 쓸데있는 핀테크 잡학사전

서울창조경제혁신센터와 서울핀테크랩이 주최하는 ‘스타트업 오아시스 4th 알아두면 쓸데 있는 핀테크 잡학사전’이 오는 11월 10일 수요일 14시에 진행된다. 온라인 웨비나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스타트업 핀테크 사례를 주제로 진행된다. 프로그램은▲ ‘핀테크 산업의 동향 및 핀테크를 통한 ESG와 금융시장 기여 방안’ 기조 연설 ▲스타트업 토크 ▲참여형 토크 콘서트로 구성된다. 자본시장연구원 이효섭 실장이 연사로 참여한다. 스타트업 토크에서는 ▲안정적이고 지속 가능한 수익 창출 모핀 RA ▲거인의 어깨에 올라서서 더 넓은 세상을 바라보라 등의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핀테크에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웨비나에 대한 자세한 내용 확인과 참가 신청은 이곳에서 할 수 있다.

 

◆ [11월 11일 목요일] = AVPN 제1회 동북아 써밋

신한금융그룹, 신한금융희망재단, AVPN이 주최하는 ‘AVPN 제1회 동북아 써밋’이 오는 11월 11일 목요일 9시에 진행된다. 온라인 웨비나에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ESG 새로운 언어, 새로운 관점, 새로운 이해관계자를 주제로 진행된다. ▲개회사 ▲환영사 ▲ ESG 동향과 미래 : 기업 사례를 중심으로 ▲ESG와 금융 포용 : 핀테크 기업이 만드는 사회적 가치 ▲에이블테크를 통한 포용적 경제 활성화 등의 내용으로 구성된 6개의 프로그램과 ▲폐회식 순으로 진행된다. 패널로는 ▲황소영 신한금융지주 ESG 기획팀 부장 ▲황애경 메트라이프생명 ▲법무법인 디라이트 조원희 대표 등이 참여한다. ESG에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웨비나에 대한 자세한 내용 확인과 참가 신청은 이곳에서 할 수 있다.

 

◆ [11월 11일 목요일] = 2021 문화예술 사회적 경제 임팩트 투자 유치대회

문화체육관광부와 (재)예술경영지원센터가 주최하는 ‘2021 문화예술 사회적 경제 임팩트 투자 유치대회’가 오는 11월 11일 목요일 14시에 진행된다. 온라인 웨비나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문화예술 사회적 경제 조직의 투자환경 조성 및 실 투자 기회 마련을 목적으로 한다. 프로그램은 다음과 같다. ▲개회 ▲루키 세션 ▲휴식 ▲챌린지 세션 ▲심사 총평 및 시상. 루키 세션에는 ▲ARTSTREAM ▲쁘아오아 ▲인사이드아트 ▲사단법인 리듬 등의 기업이, 챌린지 세션에는 ▲주식회사 필더필 ▲㈜프로젝트 1424 ▲프링커코리아 주식회사 등이 참여한다. 문화예술 관련 스타트업 관계자 혹은 문화예술 스타트업에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웨비나에 대한 자세한 내용 확인과 참가 신청은 이곳에서 할 수 있다.

 

◆ [11월 17일 수요일 ~ 11월 18일 목요일] = 실리콘밸리의 한국인 2021

스타트업얼라이언스에서 주최하는 ‘실리콘밸리의 한국인 2021’이 오는 11월 17일 수요일과 11월 18일 목요일 양일간 진행된다. 온라인 웨비나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창업과 스타트업, 글로벌 IT기업에서의 커리어, 혁신과 조직 문화 등의 주제로 이야기를 나눈다. 11월 17일 진행되는 커리어 세션에는 ▲심플스텝스 김도연 대표 ▲Dexterity 백지수 엔지니어 ▲장선일 Google 엔지니어 등이, 11월 18일 창업가 세션에는 ▲임프리메드 임성원 대표 ▲바바디 최정서 대표 등이 참여해 다양한 이야기를 전할 예정이다. 창업가 혹은 스타트업에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웨비나에 대한 자세한 내용 확인과 참가 신청은 이곳에서 할 수 있다.

 

※ 위클리 웨비나는 행사에 IT를 더하는 이벤트 테크 스타트업 “이벤터스”(링크: https://goo.gl/KGWhrr)가 제공한다. 이벤터스는 누구나 행사를 개설하거나 참여할 수 있는 이벤트 플랫폼으로, 행사 개설부터 참가자 모집, 웨비나 운영, 데이터 관리까지 한 번에 진행 가능하다. 행사 호스트는 질의응답, 실시간 채팅, 경품 추첨, 모의투자 등 이벤터스에서 제공하는 40여 가지의 다양한 IT 솔루션을 사용해 성공적인 온·오프라인 행사를 진행할 수 있다.

MS  httpwwwventuresquarenet
MS  httpwwwventuresquarenet
MS  httpwwwventuresquarenet
MS  httpwwwventuresquarenet
MS  httpwwwventuresquarenet
MS  httpwwwventuresquarenet
MS  httpwwwventuresquarenet
MS  httpwwwventuresquarenet
MS  httpwwwventuresquarene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