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래스101, 크리에이터와 협업해 도서 시장 진출

온라인 클래스 플랫폼 클래스101(대표이사 고지연)이 크리에이터들과 협업해 도서 시장에 출사표를 던졌다.

클래스101과 인기 크리에이터가 협업한 출판 프로젝트는 클래스를 영상 뿐 아니라 다양한 콘텐츠 툴을 통해 다각도로 즐길 수 있도록 하기 위한 취지에서 출발해, 온라인으로만 만날 수 있었던 클래스를 한 권의 책으로 만날 수 있도록 기획됐다.

출판 프로젝트의 첫 단행본은 브랜드 디자인 부문 1위, 클래스 수강생 98%가 만족한 인기 클래스 큐리의 ‘이성과 감성을 넘나들다. 시선을 사로잡는 브랜드 디자인’을 기반으로 구성된 ‘사람, 디자인, 브랜드’이다.

해당 도서는 브랜드 디자이너로 왕성한 활동을 하고 있는 저자 큐리의 생생한 경험과 실무에 관한 이야기부터 다른 디자이너들을 인터뷰해 얻은 인사이트까지 직무에 대한 전반적인 부분을 소개해 브랜드 디자이너를 꿈꾸는 취업 준비생들에게 직무 입문서로 주목받을 것으로 기대된다.

또한 도서 출간을 기념해 클래스101에서 해당 도서를 구매할 경우, 저자 큐리의 독점 북토크 영상을 함께 제공한다. 북토크 영상에는 브랜드 디자이너의 ▲커리어 ▲트렌드 ▲기획 ▲철학 ▲마인드셋에 대한 큐리의 스페셜 코멘트들을 담았다.

클래스101 출판 프로젝트팀 이아연 담당자는 “11만명의 누적 크리에이터를 보유하고 있는 클래스101인 만큼 유익한 콘텐츠들을 다양한 채널을 통해 다채롭게 보여주기 위해 이번 도서 출판 프로젝트를 기획하게 되었다”며 “큐리에 이어 출판 번역가 직무 클래스를 운영하는 서메리, 네이버 블로그 마케팅 관련 클래스를 운영 중에 있는 플루미 마케팅 김경은 대표 등 인기 크리에이터들의 도서 출간이 예정되어 있으니 많은 관심 바란다”고 전했다.

 

관련기사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