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로젬, 웹 기반 안경 가상착용 솔루션 ‘로로젬 AR’ 출시

증강현실(AR) 전문 기업 로로젬(대표 김한울)이 웹(Web) 기반의 안경 가상착용 솔루션 ‘로로젬 AR’(Lolozem AR)을 출시했다고 2일 밝혔다.

로로젬 AR은 카메라로 유저의 얼굴을 인식해 원하는 안경을 실시간으로 가상착용해 볼 수 있는 웹 기반의 가상착용 솔루션으로, 온라인 스토어, 안경원 등 다양한 환경에서 폭넓게 이용할 수 있다.

소비자들은 로로젬 AR 솔루션을 이용해 실제 사이즈로 구현된 제품을 원하는 각도, 위치 등에서 보다 자세하게 가상으로 확인할 수 있어, 오프라인 매장에서 쇼핑하는 것처럼 제품을 상세하게 확인할 수 있다.  판매자 입장에서는 소비자들이 간접적으로 써 보고 구매할 수 있는 온라인 서비스를 간편하게 제공할 수 있고, 소비자들이 가상의 착용 경험을 통해 제품을 고를 수 있어 환불, 교환 가능성을 감소 시키고 빠른 구매 결정이 가능해진다.

로로젬은 판매자들이 기존에 AR 서비스를 도입하는 과정에서 겪던 불편함과 많은 시간 및 비용이 소모되는 문제점을 개선하기 위해, 얼굴 인식 기술, 웹 연동, 안경 AR 콘텐츠화 등 AR 서비스 구축에 필요한 모든 기능을 한 번에 제공하고 있다.

김한울 대표는 “로로젬은 앱 없이도 웹으로 간편하게 연동할 수 있는 편의성과 실물 제품을 빠르게 구현할 수 있는 AR 콘텐츠 제작 프로세스가 경쟁력”이라며, “고객의 AR 데이터를 시각화해 제공하고 이를 통해 고객의 성향을 분석하고 예측할 수 있도록 다양한 기능들을 고도화해서 이용자들의 원활한 이커머스 쇼핑 경험을 돕고자 한다”고 말했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