쿠캣, 리빙PB ‘쿠캣 그로서리 마켓’(CGM) 론칭

MZ세대 대세 푸드몰 쿠캣에서 MZ세대 취향을 정조준한 자체기획 잡화 상품들을 판매한다.

푸드 컴퍼니 쿠캣(대표 이문주)은 자체기획 리빙 브랜드 ‘쿠캣 그로서리 마켓’(CGM)을 론칭하고첫번째 라인업으로 테이블웨어 6종과 키친웨어 3스테이셔너리 4종 등 총 13종 제품을 출시했다고 7일 밝혔다.

‘Delightful Moments'(즐거운 순간들)을 슬로건으로 내건 쿠캣 그로서리 마켓은 MZ세대 감각에 맞는 트렌디하고 다채로운 리빙 제품을 통해 고객에게 삶에 대한 유연한 태도를 제안하고 취향이 반영된 소비를 통해 얻는 특별한 만족감을 선사하는 것을 목표로 하는 MZ세대 취향저격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다.

쿠캣 그로서리 마켓 테이블웨어 라인 첫 제품은 ‘슬림 글라스’ 2종과 ‘고블렛 글라스’ 2‘와이드 글라스’‘밀크 글라스 머그’ 등 6종 유리잔 제품이다Have a Big BitePour HereChewing MondayDrinking Friday’ 등 위트 있는 메시지를 담은 감각적인 영문 레터링을 디자인 포인트로 살렸다색을 입히지 않은 깨끗한 유리를 사용한 제품은 투명한 유리에 프린트된 레터링이 유리잔 안에 담긴 내용물 위에 오버랩 되는 모양이 특징이다일상적인 메시지를 담은 다양한 레터링과 투명한 유리가 잘 어우러져 테이블 위 포인트 아이템으로 안성맞춤이다.

키친웨어 라인에서는 ‘핸드타월’‘에이프런’‘고무장갑’을 선보였다핸드타월은 프리미엄 타월 브랜드 ‘TWB’와 쿠캣의 컬래버레이션(협업제품이다목화 본연의 흰색을 그대로 살린 최고급 30수 면 타월로블루 컬러의 쿠캣 그로서리 마켓 영문 로고를 자수로 새겨 넣고 같은 블루 컬러의 스트랩을 배치해 감각적이면서도 실용적이다수납이 편리한 ‘32cmX32cm’ 크기에 9cm 길이 스트랩이 달려 있어 바스켓에 담아두거나 후크에 걸어두는 등 주방과 욕실에서 다양하게 활용하기에 좋다.

에이프런은 의류 브랜드 ‘샐러드볼즈’와의 컬래버를 통해 탄생했다긴 기장감에 루즈하게 떨어지는 핏이 스타일리시한 느낌을 살려주는 원피스 스타일의 앞치마다자연스러운 구김마저 멋스러운 프리미엄 린넨 혼방 소재를 사용했다. 넥 스트랩을 사용해 높낮이를 조절할 수 있다집안에서는 물론카페공방꽃집 등 접객공간에서 착용해도 좋을 만큼 예쁘다.

고무장갑은 흔하지 않은 빈티지 그레이 컬러에 쿠캣 그로서리 마켓 영문 로고로 포인트를 줬다환경호르몬 걱정 없는 100% 천연 라텍스로 만들어 착용감이 뛰어난 데다온도 변화에도 변형이 적고 세제나 기름에도 강해 오래 사용할 수 있다존재만으로 주방 분위기를 한층 더 고급스럽게 만들어준다.

스테이셔너리 라인에서는 ‘마스킹 테이프’ 4종을 내놨다쿠캣 그로서리 마켓 고유의 감성이 물씬한 컬러와 디자인이 특징이다쿠캣 그로서리 마켓 영문 로고와 영문 슬로건 ‘Delightful Moments’을 디자인 요소로 활용했다공간과 소품에 포인트로 사용해 나만의 취향과 개성을 연출하기에 좋다.

이외에도쿠캣은 오는 12월 말 테이블웨어 라인으로 ‘트레이’ 제품을 출시할 예정이다비비드한 컬러감과 빈티지한 디자인이 특징인 ‘캠브로 캠트레이’에 쿠캣 그로서리 마켓 고유의 감각적인 레터링을 더한 상품이다외부 충격에 강한 화이버 글라스(유리섬유재질이어서 실내는 물론 캠핑장 등 실외에서도 활용도가 높다.

쿠캣 그로서리 마켓의 모든 상품은 쿠캣 홈페이지와 쿠캣 모바일 앱 ‘그로서리’ 코너에서 만나볼 수 있다.

쿠캣 관계자는 “쿠캣 리빙 PB 쿠캣 그로서리 마켓(CGM)을 통해 누구나 ‘주방 한 켠에 두고 싶은 욕심’이 생길 만큼 질 좋고 감각적인 리빙 제품들을 선보일 계획”이라며, “쿠캣 PB 식품을 사랑하는 많은 고객 분들이 쿠캣 PB 리빙 제품을 통해 ‘나다운 일상을 위한 유쾌한 발견과 수집’을 경험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한편쿠캣은 국내 최대 음식 커뮤니티 ‘오늘 뭐 먹지?’와 글로벌 레시피 동영상 채널 ‘쿠캣‘, 간편식(HMR) 전문 푸드몰 ‘쿠캣’을 운영하고 있는 기업이다푸드 콘텐츠 제작 및 트렌디한 먹거리 상품 개발에 특화됐다는 평을 받으며 지난해 전년 대비 2배 이상 성장한 매출액 390억 원을 달성하는 등 식품업계 세대교체의 기수이자 넥스트 유니콘으로 주목 받고 있다. 3400만 명에 달하는 국내외 구독자를 확보한 70여 개의 푸드 콘텐츠 채널과 MZ세대의 강력한 팬덤, D2C(Direct to Consumer) 푸드몰 쿠캣마켓의 시너지에 기반한 탄탄한 ‘콘텐츠 커머스’가 성장의 원동력이다지난 6 LB인베스트먼트타임와이즈인베스트먼트프리미어파트너스, TS인베스트먼트미래에셋벤처투자아주IB투자토니인베스트먼트, KT인베스트먼트시그나이트파트너스 등으로부터 320억원 규모의 시리즈투자를 유치해 누적 투자금액 약 496억원을 달성했다.

관련 기사 더 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