온라인 맞춤 수업 ‘과탑’, 신보 혁신스타트업 대상 수상

영어, 중국어, 일본어 1:1 맞춤 회화 수업 서비스 과탑(대표 전효재)이 신용보증기금(이하 신보)의 스타트업 지원 제도인 ‘혁신스타트업 성장지원 프로그램’에 선정됐다.

혁신스타트업 성장지원 프로그램의 경우 신용보증기금의 대표적인 스타트업지원 프로그램으로, 사업성과 기술력이 우수하고 미래 성장 가능성이 큰 우수 스타트업을 지원하는 제도다. 혁신적인 아이디어와 기술을 지닌 스타트업에 대해 사업성 평가를 거쳐 선정하게 되며 금융 및 비금융까지 원스톱으로 지원 받을 수 있다.

과탑은 이번 혁신스타트업 성장지원 프로그램 지원대상에 선정됨으로써 신용보증기금으로부터 3년 간 10억 원의 금융 지원을 받게 됐다.

신용보증기금 황현귀 서울동부스타트업지점장은 “과탑이 보유하고 있는 10만 개의 수업 데이터 및 자체 개발한 알고리즘 기술력의 가치가 높게 평가됐다”며 “과탑이 미래 온라인 교육 산업의 주역으로 성장할 것으로 기대하고, 4차 산업혁명 분야의 핵심 영역인 에듀테크에 대한 기술력을 갖춘 기업에 보증지원을 하게 돼 신용보증기금의 우수 스타트업 발굴 측면에서도 의의가 크다”고 밝혔다.

한편 과탑은 검증된 강사님을 만날 수 있는 1:1 온라인 영어, 중국어, 일본어 회화 플랫폼으로서 현재 월 4,000회 이상의 수업이 과탑을 통해 진행되고 있다. 특히 5단계로 엄격하게 선별된 전문 강사들이 높은 수업 만족도를 제공하며 이에 따라 첫 무료 수업 진행 인원의 약 70%가 유료로 수강하여 수업을 받고 있다.

과탑 전효재 대표는 “이번 신용보증기금의 프로그램 지원 대상 선정과 자금 유치 확정은 자사의 기술력과 미래 성장 가능성 등을 높이 인정받았다는 것”이라며 “신용보증기금 지원 프로그램을 통해 인공지능(AI) 기반 개인별 맞춤 학습 서비스 개발 및 자체 교육 콘텐츠 확보에 박차를 가할 수 있게 됐다”며 “앞으로도 시간과 장소를 가리지 않고 꾸준한 학습을 제공하기 위해 서비스를 더욱더 고도화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관련기사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