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2월 둘째주, 이번주 스타트업 웨비나

 

이번 주에 추천하는 웨비나 행사는 어떤 것이 있을까? 맞춤형 행사지원 플랫폼 이벤터스가 벤처스퀘어와 손잡고 한주간 진행되는 따끈따끈한 웨비나를 골라 소개한다.

[12월 17일 금요일] = 2021 마이데이터 콘퍼런스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는 ‘2021 마이데이터 콘퍼런스’가 오는 11월 17일 금요일 10시 30분에 진행된다. 온라인 웨비나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마이데이터 상생과 협력을 주제로 진행된다. 프로그램은 ▲개막식 ▲기조 연설로 구성되며, ‘데이터 협동조합이란 무엇인가?’, ‘플랫폼 사회에서 개인의 역할과 마이데이터’ 등의 강연이 진행될 예정이다. 연사로는 ▲Glen Weyl Microsoft 수석연구원 ▲장석권 KAIST 경영 대학 초빙 석학 교수 등이 참여한다. 데이터에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해당 웨비나에 대한 자세한 내용 확인과 참가 신청은 이곳에서 할 수 있다.

 

[12월 16일 목요일] = IT기업이 지식재산권을 슬기롭게 지키는 방법

법무법인 세움이 주최하는 ‘IT기업이 지식 재산권을 슬기롭게 지키는 방법’이 오는 12월 16일 목요일 15시에 진행된다. 온라인 웨비나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IT기업의 지식 재산권 침해 혹은 부정경쟁행위 등의 대응 전략을 주제로 진행된다. 행사는 ▲지식 재산권 보호의 법적 수단 ▲특허침해 대응 방안 ‘소프트웨어 침해 시 대응 전략’ 순으로 진행될 예정이다. 법무법인 세움의 이현섭 변호사와 길세영 변리사가 연사로 참가한다. IT기업 종사자 혹은 지식 재산권에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해당 웨비나에 대한 자세한 내용 확인과 참가 신청은 이곳에서 할 수 있다.

 

[12월 21일 화요일] = 드림플러스 IT PLUS – 2021 IT 트렌드 요약 & 2022 관전 포인트

드림플러스가 주최하는 ‘드림플러스 IT PLUS – 2021 IT 트렌드 요약 & 2022 관전 포인트’가 오는 12월 21일 화요일 15시에 진행한다. 온라인 웨비나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IT PLUS – 2021 IT 트렌드 요약 & 2022 관전 포인트를 주제로 구성된다. 프로그램은 메타버스, 우주 인터넷, NFT 등에 관해 이야기를 나누며, Q&A 시간도 가질 예정이다. 연사로는 세컨드브레인 연구소 이임복 대표가 참여한다. IT 트렌드에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해당 웨비나에 대한 자세한 내용 확인과 참가 신청은 이곳에서 할 수 있다.

 

[12월 22일 수요일] = RE : BREATHE [리브리드] 환경분야 소셜벤처 재도전 프로그램 데모데이

열매나눔재단이 주최하는 ‘RE : BREATHE [리브리드] 환경분야 소셜벤처 재도전 프로그램 데모데이’가 오는 12월 22일 수요일 14시에 진행된다. 온라인 웨비나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기아차, 그린카, 비소사이어티와 함께 사회혁신을 위해 재도전하는 환경분야의 사회 혁신가를 발굴하기 위해 진행된다. 프로그램은 ▲기조 강연 ▲참가기업 발표 ▲알럼나이 스피치 ▲휴식 ▲시상식 ▲경품 추첨 및 폐회로 구성된다. 감사합니다협동조합 김한희 대표와 이노소셜랩 유승권 센터장이 연사로 참여한다. 스타트업 관계자 혹은 환경분야의 소셜 벤처 기업에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해당 웨비나에 대한 자세한 내용 확인과 참가 신청은 이곳에서 할 수 있다.

 

[12월 22일 수요일] = [서울산업진흥원] SBA AI & DX Conference 2021

서울산업진흥원이 주최하는 ‘SBA AI & DX Conference 2021’이 오는 12월 22일 수요일 14시에 진행된다. 온라인 웨비나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중소기업의 디지털 전환에 필요한 최신 트렌드와 필수 요소를 다루는 콘퍼런스로 진행된다. 프로그램은 ▲오프닝 ▲키노트 ▲주제 강연 Ⅰ ▲공연 ▲주제 강연 Ⅱ ▲패널 토크 ▲공연 ▲기업 DX 사례 발표 ▲패널 토크로 진행된다. 연사로는 SK 디스커버리 황재선 부사장, 메가존 클라우드 김병훈 이사 등이 참여한다. 중소기업 종사자 혹은 디지털 전환에 관심 있는 누구나 참여할 수 있다. 해당 웨비나에 대한 자세한 내용 확인과 참가 신청은 이곳에서 할 수 있다.

 

※ 위클리 웨비나는 행사에 IT를 더하는 이벤트 테크 스타트업 이벤터스가 제공한다. 이벤터스는 누구나 행사를 개설하거나 참여할 수 있는 이벤트 플랫폼으로, 행사 개설부터 참가자 모집, 웨비나 운영, 데이터 관리까지 한 번에 진행 가능하다. 행사 호스트는 질의응답, 실시간 채팅, 경품추첨, 모의투자 등 이벤터스에서 제공하는 40여 가지의 다양한 IT 솔루션을 사용해 성공적인 온·오프라인 행사를 진행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