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우수 스타트업 제품 홍보, 창작마켓 ‘북작북작’ 개최

경기도와 의정부시, 경기콘텐츠진흥원(이하 경콘진)이 운영하는 ‘북부 경기문화 창조허브’는 12월 14일 화요일부터 23일 목요일까지 의정부시 회룡역 지하철 1호선 맞이방에서 창작마켓 ‘북작북작’을 개최한다고 밝혔다.

‘북부 경기문화창조허브’는 의정부시에 소재한 콘텐츠와 메이커·디자인 융합 전문 스타트업 지원시설이다. 경기북부지역 창업생태계의 연결을 위해 입주공간과 3D프린터, 스튜디오 등 시설지원뿐 아니라, 다양한 창업/제작지원 사업을 추진 하고 있다.

창작마켓 ‘북작북작’은 북부 경기문화창조허브의 2021년 입주·지원 사업 참가 스타트업 우수제품 30가지를 경기북부 도민 및 의정부시 시민들에게 홍보하는 전시행사다. 2020년 11월 ‘북부허브 통합전시’에 이어 2회 째 개최한다.

올해는 ▲‘미미디자인’의 고려청자 도자기 빨대 ▲‘쉘랑코리아’의 가죽용 천연 자개패치 등 한국 전통 디자인을 융합한 제품부터 ▲‘하이데버’의 한국수어 지문자 학습세트 등 제작지원을 받은 우수 디자인·메이커 제품이 전시된다.

또한 창업지원 사업으로 예비창업자에서 스타트업이 된 ▲‘아크오브’의 아이디어 스로즈 홈팬츠를 비롯하여, 유니버설 디자인 아이디어가 담긴 ▲‘지바블’의 실버배기 팬츠, 디자인 솔루션 랩으로 청년 디자이너와 협업한 ▲‘최준영 커피’의 원두 등 콘텐츠와 결합한 개성 넘치는 라이프스타일 제품도 선보인다.

이번 전시는 코로나19 확산예방을 위해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여 개최한다. 입장시 마스크 착용은 필수이고, 발열체크와 손 소독 후 일정 간격을 유지하며 동선을 따라 관람하는 방식으로 진행된다. 경콘진 관계자는 “창작마켓 ‘북작북작’이 경기 북부지역 도민과 경기도 우수 콘텐츠 스타트업 간 교류의 장이 되길 바란다”며 “앞으로도 경기 북부지역의 예비창업자와 스타트업들이 북부 경기문화창조허브에 방문하여 시설과 지원프로그램 혜택을 마음껏 누리시길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창작마켓 ‘북작북작’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경콘진 홈페이지를 참고하거나 전화(031-877-2722/2725)로 문의하면 된다.

 

관련기사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