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두싸인·웹케시그룹 MOU, 전자계약 서비스 탑재

B2B SaaS 전자계약 서비스 기업 모두싸인(대표 이영준)이 B2B 핀테크 기업 웹케시그룹(회장 석창규)과 전략적 업무제휴를 맺고 웹케시그룹 솔루션에 전자계약 서비스를 탑재한다고 밝혔다.

모두싸인은 법적 효력있는 계약을 비대면 방식의 이메일이나 카카오톡으로 체결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전자계약 서비스다. 웹 기반 서비스로, 별도 프로그램 구축이나 설치 없이 ▲문서 작성 ▲계약 체결(계약서 전송 및 서명 입력) ▲계약서 보관 및 관리 등 계약 업무에 필수적인 기능을 제공한다. 또한 API 연동을 통해 기업 내부 프로그램이나 서비스에서 계약을 진행하고 관리할 수 있다.

웹케시그룹은 경리 업무 전문 솔루션 ‘경리나라’, 무증빙 경비지출관리 ‘비즈플레이’ 등 다양한 B2B 핀테크 솔루션을 운영하고 있다.

14일, 모두싸인 박상현 부대표와 비즈플레이 정진용 부사장 및 양사 관계자가 참석한 가운데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모두싸인은 전자계약 서비스를 API 연동으로 웹케시 그룹에 공급하고 ▲경리나라 ▲비즈플레이 ▲위멤버스클럽 ▲sERP 등에 탑재한다. 이를 통해 웹케시그룹 솔루션 이용 고객은 계약 업무를 보다 쉽고 빠르게 진행할 수 있게 된다.

지난 9월부터 모두싸인 전자계약과 비즈플레이의 API 연동을 진행하고 있으며, 연내 서비스 오픈을 준비하고 있다. 이후 경리나라, 위멤버스클럽, sERP에도 순차적인 연동 및 서비스 탑재를 계획 중이다. 또한 모두싸인과 웹케시그룹은 양사의 고객사를 대상으로 한 공동 마케팅을 추진하고, 기타 서비스·사업모델 개발/확대 등의 협력도 지속해나갈 예정이다.

석창규 웹케시그룹 회장은 “이번 모두싸인과의 업무 제휴로 웹케시그룹 솔루션 이용 고객들이 번거롭게 처리해야 했던 계약 체결 업무를 모두싸인을 통해 안전하면서도 간편하게 처리할 수 있게 되었다”며 “웹케시그룹은 경리나라, 비즈플레이와 같은 자사 솔루션 이용에 있어서 고객들의 편의성을 높이기 위해 다각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영준 모두싸인 대표는 “이번 업무 제휴를 통해 모두싸인 전자계약 서비스가 안정적으로 연동 및 탑재되어, 웹케시그룹 솔루션 고객들이 기존 계약업무를 더 간편하고 안전하게 개선할 수 있길 바란다”며 “국내 대표 B2B 솔루션 기업이 함께하는 만큼, 양사의 비즈니스 확장과 고객 확대를 위해 웹케시그룹과 유기적 협력을 지속하겠다”고 말했다.

 

관련기사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