뉴미디어 디지털 콘텐츠 누턴, 8억원 투자 유치

멀티 콘텐츠 파트너 주식회사 누턴(이하 누턴)은 주식회사 넵튠과 창업투자회사 비에이파트너스 2곳으로부터 약 8억원 규모의 프리시리즈A 투자 계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이로써 누턴은 올해 상반기 유치한 시드투자까지 합쳐 누적 투자유치 금액 약 10억원 규모를 달성했다고 21일 밝혔다.

더불어 누턴은 지난 11월을 기점으로 신용보증기금 ‘스텝업 도전기업’으로 선정된 바 있다스텝업 도전기업은 창업 후 5년 이내 본격적인 성장단계에 있는 유망한 스타트업 기업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기업의 성장 가능성을 인정받아 향후 지속적인 금융지원을 받게 된다.

누턴은 올해 1월 설립된 스타트업으로뉴미디어 디지털 콘텐츠 사업과 e스포츠팀 사업을 운영하고 있으며, 관계자는 “사업초기임에도 불구하고 각종 사업지표가 가파르게 성장하고 있어 투자사와 기관으로부터 좋은 평가를 받은 것으로 분석된다”고 밝혔다.

특히 누턴이 운영하는 누턴게이밍은 올해 5월 국내 e스포츠리그 ‘발로란트 챌린저스 코리아 스테이지2’에서 무패로 우승아이슬란드 레이캬비크에서 개최된 발로란트 최초의 국제 대회 ‘발로란트 마스터즈 스테이지2’에 한국 대표로 참가해 최종 3위라는 기대 이상의 성적을 거두며 국내는 물론 해외 팬들에게도 강한 인상을 남긴 바 있다.

누턴의 뉴미디어 디지털 콘텐츠 제작 비즈니스는 게임 개발사들의 IP를 활용한 2차 콘텐츠 제작이 주를 이루고 있으며이번 투자 유치를 통해 콘텐츠 크리에이터 IP확보는 물론자체제작 콘텐츠를 적극적으로 늘려 나간다는 계획이다.

누턴의 남호형 대표는 “현재의 비즈니스에 국한하지 않고향후 게임과 e스포츠 이외의 영역에서도 다양한 활동을 통해 MZ세대의 문화를 대표하는 브랜드로 성장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