바로고 도시주방-망고플레이 ‘주방 플랫폼 OMO 사업 추진’

바로고가 망고플레이와 주방 플랫폼 기반 OMO(Offline mergers with Online) 사업 모델 구축에 나선다.

근거리 물류 IT 플랫폼을 운영하는 스타트업 바로고(대표 이태권)는 23일 망고플레이(대표 엄제일)’와 주방 플랫폼 기반 OMO 사업 모델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가졌다고 밝혔다.

망고플레이는 콘텐츠 플랫폼 스타트업이다현재 역량있는 크리에이터들과 함께 MCN(다중 채널 네트워크사업을 영위하고 있다.

양사는 바로고가 운영하는 주방 플랫폼 도시주방을 기반으로 온·오프라인 결합 사업 모델을 구축한다.

바로고는 주방 플랫폼 도시주방의 공간을 망고플레이 소속 크리에이터들의 콘텐츠 제작을 위한 오픈 스튜디오로 제공한다또한바로고와 망고플레이는 ‘도시주방’ 입점 상점의 메뉴 등을 활용해 다양한 외식 관련 콘텐츠와 콘텐츠 유통 채널 공동 개발에 나선다.

특히이번 사업 협력의 일환으로 망고플레이 소속 크리에이터 최강록 셰프와 도시주방’ 공간을 활용하여 식음 사업을 전개할 예정이다최강록 셰프는 ‘마스터셰프 코리아2’ 우승자로 다수의 TV 프로그램과 유튜브를 통해 특색 있는 레시피를 소개하며 인기를 끌고 있다.

망고플레이 엄제일 대표는 “도시주방은 기존 주방 플랫폼과는 차별화된 공간으로 크리에이터들이 콘텐츠를 제작하는데 좋은 소스가 될 것이라며 이번 협업으로 다양한 양질의 콘텐츠를 생산해 양사가 시너지를 내기 바란다고 전했다.

바로고 사업개발그룹 류재민 이사는 최근 음식을 소재로한 콘텐츠가 유행인 만큼 망고플레이와 함께 창의적인 사업 모델을 구축하게 되어 기쁜 마음이라며, “이번 협약을 통해 도시주방이 온·오프라인을 넘나드는 주방 플랫폼이 될 수 있도록 진화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관련 기사 더 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