웰니스 푸드테크 ‘인테이크’, 30억원 투자 유치

푸드테크 스타트업 인테이크가 프리시리즈B 30억원 규모의 투자를 유치했다고 밝혔다. 이번 투자를 포함해 인테이크가 지금까지 유치한 누적 투자액은 83억원이다.

인테이크는 서울대 출신 식품공학자들이 설립한 스타트업이다. 사측은 최근 월 매출 15억원을 돌파하면서 2021년 기준 연 매출 130억원 달성을 앞두고 있다고 설명했다. 이는 ‘식물성 소재 식품’과 ‘대체 당질 음료’를 기반으로 12개월간 월 매출 성장률 300%를 달성했기 때문이다.

이번 투자를 주도한 아이디어브릿지자산운용은 “식품 분야에서 대체육을 필두로 한 식물성 식품 소재 관련 기술에 주목하고 있었다”며 “인테이크는 서울대, 세종대, 중앙대 등 학계 전문가들과 함께 식물성 소재 기술을 연구하면서 자사 IP를 확보하고 있으며, 나아가 실제 제품 출시와 판매 등 사업화를 하고 있는 것이 강점”이라고 투자 이유를 밝혔다. 현재 인테이크는 자사몰 회원 23만명을 보유하고 있으며, 쿠팡과 마켓컬리 등 제휴 채널을 통해 제품을 판매하고 있다.

인테이크 한녹엽 대표는 “이번 투자 유치를 통해 식물성 대체육을 비롯해 식물성 대체유 및 대체계란까지 소재 전반에 대한 기술력을 강화할 계획”이라며 “연구한 기술을 빠르게 소비자 검증을 할 수 있는 PLANT-V(식물성 식품 제조 플랫폼)을 22년 상반기 내 구축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이어 “앞으로 식물성 대체 소재와 식자재를 통한 B2B 판로를 확대할 것”이라며 “2023년에는 식품 기반 푸드테크 1호 상장이 목표”라고 강조했다.

 

관련 기사 더 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