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듀테크 스타트업 ‘텐덤’, 20억 규모 투자 유치

에듀테크 서비스를 운영하는 주식회사 텐덤이 20 억원 규모의 프리 시리즈 A(Pre-Series A)투자를 유치했다고 밝혔다. 이번 투자에는 기업은행, 신용보증기금, 엑센트리벤처스, J&S 투자조합 등이 새롭게 참여했다.

주식회사 텐덤은 대학 리뷰와 대외활동, 공모전, 인턴쉽 정보를 제공하는 ‘애드캠퍼스’ 서비스와, 커리어 분야의 교육 콘텐츠를 온라인으로 제공하는 ‘베어유’ 서비스를 통해 커리어 시장을 혁신하고 있는 스타트업이다. 특히 누적 280 만명의 사용자의 데이터를 분석하여 개인의 직무 성향 및 커리어 이력 데이터를 모아 분석하여 기업의 채용과 매칭을 해주는 HR 매칭 시스템을 개발하여 2021 년 에듀테크 우수기업 콘테스트에서 최우수상을 수상하기도 하였다.

이번 투자를 통해 주식회사 텐덤은 기존의 커리어 정보 서비스와, 교육 서비스를 연결하고, 자사만의 사용자 분석 알고리즘과 HR 매칭 시스템을 기반으로 주니어 인재 채용까지 연결하여 HR value chain 을 만드는데 집중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유원일 주식회사 텐덤 대표는 “텐덤이 가진 HR value chain 의 비전에 공감해준 투자사로부터 자금 확보가 이루어질 수 있었고 이를 통해 서비스 고도화와 사용자의 학습경험 개선에 집중 할 것”이라며 “Z 세대 유저들의 커리어 환경을 개선하여 커리어 불균형의 문제를 해결하고 배움이 결과로 이어질 수 있는 환경을 만들겠다”고 말했다.

 

관련 기사 더 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