딥브레인AI, CES 2022서 AI 휴먼 기술 선보여

인공지능 전문 기업 딥브레인AI(구 머니브레인대표이사 장세영)5일부터 7일까지 사흘간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열리는 ‘CES 2022’에 참가하여 성황리에 현장 부스를 운영하고 있다고 7일 밝혔다.

세계 최대 가전 전시회인 CES 2022는 세계적인 혁신 기업들이 참가해 다양한 미래 신기술·신제품을 뽐내는 자리로코로나19 확산세로 전면 온라인으로 개최된 작년과 달리 2년 만에 오프라인 전시가 재개되어 그 의미가 더욱 크다.

이번 CES 2022에 참가한 딥브레인AI는 중소벤처기업부에서 운영하는 K-스타트업관이 아닌별도의 독립 부스를 단독 운영 중이다.

딥브레인AI 부스 전면에는 총 3대의 AI 키오스크를 배치대표적인 원천 기술인 대화형 인공지능 기반 AI 휴먼(AI Human, 가상인간솔루션을 앞세워 관람객들의 관심을 이끌어내고 있다특히 최근 딥브레인AI MOU를 체결한 아리랑TV의 전속 아나운서인 문건영 앵커를 모델링한 AI 휴먼이 CES 2022 현장에서 첫 선을 보여 눈길을 끈다.

뿐만 아니라 CES 행사에 다양한 국적과 인종의 관람객이 참가하는 만큼, AI휴먼이 구사하는 언어를 한국어를 비롯해 영어중국어일본어 등 각국의 언어로 다양화했다. AI 휴먼이 선보이는 자연스럽고 유창한 발음과 억양표정에 감탄하는 관람객들도 눈에 띄었다.

이에 더해 딥브레인AI SaaS(서비스형 SW) 기반의 AI 휴먼 서비스인 ‘AI STUDIOS(AI 스튜디오스)도 함께 전시 중이다. AI STUDIOS는 이용자가 원하는 문장을 텍스트로 입력하면가상의 모델인 AI 휴먼이 해당 문장을 그대로 말하는 영상으로 바로 제작할 수 있는 영상 합성 및 편집 플랫폼이다.

AI STUDIOS 서비스의 가장 큰 특징은 영상음성 합성에 대한 별도의 기술장비 없이도 누구나 AI 휴먼이 등장하는 영상을 만들어낼 수 있다는 점이다딥브레인AI는 이를 내세우기 위해 부스를 방문한 관람객들이 직접 모델을 선택한 후원하는 텍스트를 입력해보는 등의 간단한 체험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특히 현장에서는 AI 휴먼 솔루션 및 AI STUDIOS 서비스에 대한 뜨거운 관심이 쏟아지며 국내 통신사 및 BBC 방송국 및 프랑스 명품 브랜드미국 소재 대학 등 여러 업계의 국내외 관계자들과 활발한 비즈니스 논의가 이루어지는 중이다.

딥브레인AI 장세영 대표는 “CES는 세계적인 기업 및 업계 관계자들이 몰려 드는 행사로딥브레인AI의 앞선 기술력과 혁신성을 인정받을 수 있는 매우 좋은 기회라고 생각해 단독 부스를 마련했다”며 “국내를 넘어 해외에서도 새로운 사업 활로를 모색하고다양한 기회를 창출해낼 수 있도록 현장 응대 및 프레젠테이션에 최선의 노력을 기울이는 중”이라고 전했다.

한편딥브레인AI의 전시 부스는 CES 2022가 열리는 라스베가스 컨벤션센터 내 North Halll #9937에서 만나볼 수 있다

 

관련 기사 더 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