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람피 아카데미, 1년만 학원 조회수 353% 증가

아테나스랩㈜(대표 임효원)이 운영하는 학원 정보 서비스 ‘프람피 아카데미’의 전국 학원 정보 조회수가 지난 2021년 12월 기준 합산 37만 회를 기록했다. 이는 전년 동기 약 10.4만 회 대비 353% 증가한 수치이다.

‘프람피 아카데미’는 전국 약 12만개의 학원 정보와 후기를 한 곳에 모아놓은 서비스로 학생, 학부모 등 교육 소비자들이 학원을 탐색할 때 발생할 수 있는 정보 탐색 비용을 최소화한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임효원 아테나스랩 대표는 “프람피 아카데미 앱 버전인 ‘오늘학교’가 최근 누적 유저 80만을 달성하며 학원을 포함한 학교, 생활 전 영역을 아우르며 성장하고 있다. 실제 학생과 학부모가 직접 제공하는 생생한 교육 정보 및 후기들이 더욱 빠른 속도로 서비스에 축적되고 있으며, 지금과 같은 ‘프람피 아카데미’ 성장의 원동력이 되었다”고 전했다.

또한 “궁극적으로는 ‘프람피 아카데미’가 전국 학원 탐색부터 상담, 등록과 같은 학원과 관련된 교육 소비자들의 모든 의사 결정을 온라인 웹, 혹은 모바일 어플리케이션 환경에서 마무리할 수 있도록 돕는 역할을 수행하는 것이 목표다”며 “축적된 정보를 더욱 잘 제공할 수 있는 방안들을 찾으며 서비스를 발전시켜 나갈 계획이고, 누구나 쉽고 빠르게 정보를 얻을 수 있게 함으로써, 정보 격차로 인해 발생하는 교육 수준의 차이를 최소화하는 데에도 기여하고 싶다”고 포부를 전했다.

아테나스랩은 2021년 디캠프(은행권청년창업재단)가 주최한 데모데이인 ‘6월 디데이’ 우승팀으로 선정되었으며, 지난 8월 35억 규모의 프리시리즈A 투자 유치를 완료하기도 했다. 또 최근 11월에는 삼성카드 오픈컬래버레이션의 우승팀으로 선정되며 에듀테크 업계의 새로운 다크호스로 큰 주목을 받고 있다.

한편 아테나스랩은 IBK기업은행의 창업육성 프로그램 ‘IBK창공(創工) 구로’ 4기 육성기업으로 TIPS 운영사인 액셀러레이터 씨엔티테크㈜(대표 전화성, CNT테크)가 함께 육성을 맡았다.

 

관련기사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