원스글로벌, 정션메드와 마이데이터 활용 맞춤형 복약관리 MOU

디지털 헬스케어 서비스 ‘커넥트디아이’ 운영사 ㈜원스글로벌(대표 박경하)과 헬스케어 커뮤니케이션 플랫폼 ‘케어, 봄’ 운영사 ㈜정션메드(대표 박지민)가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커넥트디아이’는 국가마다 다른 의약품명, 성분명을 표준 데이터 시스템화해 통합된 글로벌 의약품 데이터를 구축했다. 2022년엔 의료 전문인 뿐만 아니라 일반 사용자층까지 넓혀 전문 약사와의 무료 채팅 상담 서비스를 비롯해 국내 비급여 약가 조회 등 다양한 의약품 정보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케어, 봄’ 이용자는 마이데이터에 ‘커넥트디아이’ 의약품 정보와 전문 약사 상담이 특화된 맞춤형 복약관리 서비스를 제공받게 된다.

박경하 원스글로벌 대표는 “정션메드와 MOU를 통해 ‘케어, 봄 이용자들이 정확하고 표준화된 의약품 정보 컨텐츠를 접하는 기회를 늘려 개인 건강 관리 질이 상승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박지민 정션메드 대표는 “디지털 헬스케어 시장이 성장함에 따라 성별, 알러지, 생활습관에 따른 맞춤형 복약관리 서비스가 필요하다. 원스글로벌과의 업무협약이 서비스 고도화에 큰 변화를 줄 것”이라고 말했다.

한편 원스글로벌은 IBK기업은행의 창업육성 프로그램 ‘IBK창공(創工) 구로’ 5기 육성기업으로 TIPS 운영사인 액셀러레이터 씨엔티테크㈜(대표 전화성, CNT테크)가 함께 육성을 맡았다.

 

관련기사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