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기반 영상분석 솔루션 ‘펜타게이트’, 투자 유치

AI기반 영상분석 솔루션 펜타게이트(대표 오정훈)가 엑셀러레이터 투자 전문기업 씨엔티테크(대표 전화성)로부터 투자를 유치했다.

펜타게이트는 AI기반 딥러닝 영상분석솔루션, 디지털 트윈, AI학습 데이터댐 제작기술을 보유한 전문기업으로서, 영상감시분야 인천시 최초 유일의 우수조달업체이며, 우수조달 업체 중 유일한 창업기업 확인 기업이다.

영상분석솔루션은 일반카메라에서도 차량번호 인식, 신호위반을 감지할 수 있는 기술로서 방법카메라에 AI 영상분석 기능 추가가 가능하며, 이를 통해 범죄 예방 및 감소, 안전 의식 고양, 재난/재해 예방에 빠르게 대처가 가능해진다. 이러한 기술을 통해 현재 통합관제플랫폼 및 교통단속 시장, 영상 분석 시장을 선도 중이다.

최근 씨엔티테크에서 운영했던 ‘인천스타트업파크 스파크IR, 부스트’ 사업과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 빅웨이브’ 액셀러레이팅 사업을 통해 인천기업으로 발굴되었다.

씨엔티테크 전화성 대표는 “펜타게이트는 낮은 해상도의 영상도 분석할 수 있는 기술력이 강점”이라며 “코로나를 극복하고 해외시장을 빠르게 선점하며 크게 성장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한편 펜타게이트는 라오스, 베트남, 인도네시아에 진출함으로써 해외시장에서도 기술력을 인정받고 있다.

 

관련기사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