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파크플러스-베스핀글로벌, 입주사 클라우드 환경 구축 MOU

공유오피스 스타트업 스파크플러스(대표 목진건)가 국내 클라우드 딜리버리 플랫폼 기업 베스핀글로벌(대표 이한주)과 입주사의 클라우드 업무 환경 구축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25일 밝혔다.

스파크플러스는 이번 MOU 체결을 통해 베스핀글로벌과 함께 특별 할인가 등 입주사만을 위한 다양한 클라우드 서비스 및 혜택을 제공하기로 협의했다.

먼저베스핀글로벌은 아마존웹서비스(AWS)를 비롯한 주요 클라우드를 특별 가격으로 제공하고기업 별로 전담 AWS 인증 자격 전문가를 지원한다특히 베스핀글로벌은 AWS 공식 프리미어 파트너사로기업의 효율적인 클라우드 도입 업무를 제공하며운영 중 장애 발생시 실시간으로 위기 대응 서비스가 가능하다.

또한베스핀글로벌의 멀티 클라우드 관리 자동화 플랫폼 ‘옵스나우(OpsNow)’를 활용해 각 입주사에게 자동화된 운영 시스템을 만드는 데 도움을 줄 예정이다옵스나우는 실시간으로 클라우드 사용량을 확인할 수 있어 빠른 대응과 비용 최적화를 꾀할 수 있으며전반적인 운영에 대한 인사이트도 제공 받을 수 있다.

베스핀글로벌은 동아시아 최초로 AWS, 마이크로소프트 애저(Microsoft Azure), 구글 클라우드(Google Cloud) 등 최상위 파트너십을 획득한 클라우드 전문 기업으로, 3,000여 개의 고객사에 클라우드 딜리버리 서비스를 제공한 바 있다이에 클라우드 도입이 익숙하지 않거나 보다 효율적인 운영 시스템을 구축하고 싶은 입주사에게 종합적인 클라우드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스파크플러스는 다양한 제휴 서비스를 통해 기업의 집중 업무를 돕는 워크플랫폼으로 자리매김하고 있으며입주사에게 최적화된 업무 환경은 물론기업 운영에 필요한 200여 개의 제휴 혜택도 제공하고 있다.

베스핀글로벌 옵스나우 플랫폼 비즈니스를 담당하는 김희석 팀장은 “이번 협업은 두 기업이 상호 시너지를 낼 수 있는 동반 성장 모델이 될 것”이라며 “고객에게 차별화된 클라우드 서비스 제공을 통해 새로운 디지털 혁신은 물론 성장의 주춧돌이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스파크플러스 고객그룹 이용주 그룹장은 “베스핀글로벌은 현재 스파크플러스 강남점 입주사로이번 업무 협약식을 계기로 고객사에서 좋은 비즈니스 파트너로 관계를 이어나가게 됐다”며 “많은 입주사 분들이 베스핀글로벌의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 받아 비즈니스를 성공적으로 이끌어 나갈 수 있기를 바라며앞으로도 스파크플러스는 입주사가 본업에만 집중할 수 있도록 최고의 업무 환경을 만들어 나갈 예정”이라고 전했다.

한편스파크플러스는 현재 27개 지점(오픈 예정 포함)을 운영하고 있으며 2021년에 국내 최초 지하철 공유오피스를 도입한 것은 물론 위드코로나 시대에 발맞춰 거점오피스 서비스를 내놓아 시장의 주목을 받았다. 2020년에 전년 대비 2배에 달하는 260억 원 규모의 매출을 기록했으며 2021년에는 450억 원의 매출을 내는 등 거침없는 성장세를 기록하고 있다.

 

관련 기사 더 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