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가빈, 네오엔터디엑스 AI 버추얼 인플루언서 합류

유명 아이돌그룹 나인뮤지스 출신 조가빈(소진)이 연예계 최초로 버추얼 인플루언서 제작사 네오엔터디엑스 주식회사(대표 권택준)에서 버추얼 인플루언서로 활동을 시작한다.

네오엔터디엑스는 조가빈과 ‘네오엔터디엑스 AI 버추얼 인플루언서 프론티어 1호’ 계약을 체결했다고 전하며, 앞으로 버추얼 인플루언서로 광고모델, 방송MC, 드라마 및 영화 출연, 아이돌 가수, 라이브커머스 등 다양한 활동을 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조가빈은 모델돌로 유명했던 나인뮤지스 그룹활동을 마친 이후 방송활동을 포함한 다양한 활동을 해왔다. 또한 인스타그램과 유튜브 채널을 통해 뷰티, 패션, 일상 콘텐츠를 선보이며 인플루언서로 꾸준히 팬들과 소통하고 있다.

네오엔터디엑스의 권택준 대표는 “버추얼 배우·MC·모델·가수 등 다방면으로 활약할 수 있는 만능 엔터테이너 조가빈 씨를 네오엔터디엑스 AI 버추얼 인플루언서 프론티어 1호로 영입하게 되어 무척 영광스럽게 생각한다”며 “조가빈 씨에 이어 올 상반기에 AI 버추얼 인플루언서 프론티어 1기를 하반기에 2기를 모집해 최고의 인재들과 함께 상상가능한 모든 것들에 도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이어 권 대표는 “조가빈, 그리고 영입을 준비 중인 다른 프론티어들이 멋진 버추얼 인플루언서로 변신해 새롭고 놀라운 프로젝트를 선보일 예정이니 많은 기대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관련기사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