해긴, 1,000억 원 규모 보통주 투자 유치

컴투스 공동 창업자인 이영일 대표가 이끄는 모바일게임 기업 해긴이 총 1,000억 원 규모의 시리즈B 투자 유치를 완료했다고 28일 밝혔다.

이번 투자에는 본엔젤스벤처파트너스(이하 본엔젤스)와 스톰벤처스 등 기존 투자자가 참여했다. 400억 원 규모의 신규 투자를 단행한 카카오게임즈와 넵튠 외에도 알로이스벤처스, KDB산업은행, 코나벤처파트너스, 넷마블, 넷이즈, 롯데벤처스, VNG 등 국내외 대형 투자자들도 새롭게 합류했다. 이에 따라 해긴은 창업 10년 이하 비상장 스타트업 중 기업가치 1조원 가까이 평가받은 ‘유니콘 기업’ 대열에 합류했다.

해긴은 ‘서머너즈 워: 천공의 아레나’, ‘골프스타’, ‘낚시의 신’, ‘홈런배틀’, ‘컴투스 프로야구’를 비롯한 글로벌 히트작의 개발을 총괄하고 국내 모바일게임 회사 최초로 코스닥 상장에 성공한 컴투스 공동 창업자 이영일 대표가 2017년 9월에 설립한 모바일게임 회사다. 설립 초기 스톰벤처스와 텐센트, 본엔젤스, 넷마블-코나 펀드, 데브시스터즈 등으로부터 80억 원 이상의 투자를 유치했으며, 글로벌 게임 시장에서 다양한 경험과 실력을 쌓아온 각 분야 전문가들이 꾸준히 합류해왔다.

이를 바탕으로 해긴은 ‘홈런 클래시’, ‘오버독스’, ‘익스트림 골프’, ‘플레이투게더’ 등 캐주얼한 게임성을 갖춘 다양한 장르의 게임들을 글로벌 시장에 선보였다. 주력 라인업 모두 전체 이용자 및 매출 지표에서 글로벌 비중이 90% 이상을 기록 중이며, 한국콘텐츠진흥원 ‘이달의 우수게임’을 비롯해 페이스북 ‘글로벌 성공사례’, 원스토어 ‘제6회 원스타프로젝트’ 등 국내외 시장에서 꾸준하게 개발 역량을 인정받고 있다.

특히 지난해 4월 출시한 신작 ‘플레이투게더’는 자유도 높은 플레이 환경에서 다양한 미니게임과 일상생활 체험, 캐릭터 및 하우스 커스터마이징 등을 지원하는 캐주얼 메타버스 게임이다. 출시 1년도 안 돼 글로벌 누적 다운로드 8,000만 건과 일일 이용자 수(DAU) 400만 명을 달성했다.

또 올해 초 글로벌 모바일 데이터 분석업체 센서타워가 발표한 ‘2021 아시아태평양어워드’에서 메타버스 게임 부분 베스트앱에 선정되기도 했다. ‘플레이투게더’는 IPX(구 라인프렌즈), 지니뮤직, 대홍기획, 닷밀 등과 전략적 MOU를 체결하고 외부 브랜드 확장을 통해 차별화된 콘텐츠를 선보이면서 글로벌 메타버스 시장에서 주목을 받고 있다.

해긴은 올해 출시를 목표로 스포츠, RPG 등 신작 모바일게임 2종 개발을 진행 중이다. 이번 투자로 확보한 금액을 우수 인재채용 대규모 확대, 근무환경 및 복지제도 개선, 게임사업 투자 확대 등 글로벌 게임사 도약을 위한 전반적인 회사 역량 강화에 적극 활용한다는 계획이다.

이영일 해긴 대표는 “이번 투자를 계기로 ‘홈런 클래시’, ‘오버독스’, ‘익스트림 골프’, ‘플레이투게더’ 등 자사 주력 라인업의 서비스를 강화하고 신작 게임 2종 개발에 박차를 가해 글로벌 게임사로 도약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경쟁이 격화되고 있는 메타버스 플랫폼 시장에서 캐주얼 메타버스 플랫폼 1인자의 자리에 만족하지 않고, 더욱 즐겁고 신나는 메타버스 세상 구현을 선도해 나가도록 총력을 다 할 예정이다”고 전했다.

 

관련기사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