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힐스엔지니어링 ‘MWC2022’ 참가 “물류·방역 로봇 선보여”

(주)힐스엔지니어링이 세계 3대 ICT 전시회로 불리는 세계 이동통신 전시회 ‘모바일 월드 콩그레스(MWC) 2022’에 참가했다.

‘MWC 2022’는 지난 2월 28일부터 나흘간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렸으며, 올해는 1,500여개 기업, 6만여 명이 참석하는 오프라인 행사로 개최됐다.

힐스엔지니어링은 물류로봇 ‘로로봇’과 방역로봇 ‘코로봇’, 그리고 ‘헤이봇’과 ‘헤이봇2’를 선보였다.힐스엔지니어링이 새롭게 개빌한 AI 스마트 기반 소독·가이드 로봇인 ‘헤이봇’은 글로벌 팬데믹 상황에서 전염에 취약한 컨벤션 센터, 병원 등과 같은 대규모 집합시설 같은 곳에서 비대면으로 업무를 수행하여 바이러스 전염을 막아, 위드 코로나 시대를 열어줄 로봇으로 평가되어 현지 바이어들의 뜨거운 러브콜을 받았다.

‘로로봇’은 힐스엔지니어링이 ‘AI x Robotics Lab’을 운영하는 자율주행 물류로봇 전문기업이라는 바탕에 걸맞게 일체다기능형으로 개발되어 위험한 물류현장 및 산업현장을 안전하게 변화시킬 수 있는 대안으로 많은 주목을 받았다. 또 방역로봇인 ‘코로봇’의 경우 CES2021 혁신상과 세계 3대 디자인 어워드인 Red Dot Design Award를 수상하는 성과를 냈다.

㈜힐스엔지니어링은 담당자는 “‘MWC2022’ 참가가 해외 시장 개척의 계기가 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실제로 ㈜힐스엔지니어링은 스페인의 가정용 내구재 판매 전문기업인 Grupo Monge를 비롯해 멕시코의 TGS Mexico, 스페인의 PROMOSALVD 등과 추후 수출확대 및 사업협력을 위한 실무미팅 계획이 진행한다고 밝혔다. 이는 ‘Logistics 4.0 & Smart Logistics’ 기술협력을 위한 전략적인 파트너십까지 진행할 수 있는 계기가 될 전망이다.

또 CES2022에서 만났던 Fortress Solution, American Leakless와도 이 기간 동안에 미국 시장 진출을 위한 의미 있는 협력을 진행하는 성과를 거두게 됐다.

스페인의 AI+Robotics 신사업분야의 유명한 연구대학인 USN(University de Santiago de Compostela)과 고성능로봇핸들링시스템에 대한 공동연구를 제안 받았다. 여기서 산출된 선진 로봇시스템을 유럽의 스마트팩토리 산업혁신 뿐 아니라, 포르투갈 자동차부품공장, 터키의 섬유공장, 스페인의 식품공장 등에도 널리 적용하여 산업현장의 생산성 향상과 공장자동화에도 함께 협력하기로 했다.

 

관련기사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