탈잉, ‘이직’ 관련 기획전 실시 “검색량 전년대비 82배 상승”

러닝 크리에이터 플랫폼 탈잉(대표 김윤환)이 이직 및 채용이 본격 시작되는 3월을 맞아 ‘봄이 오니 이제 나도 이직해봄’ 기획전을 실시한다고 16일 밝혔다.

봄이 시작되는 3월은 직장인들의 이직 철 이기도 하다. 연봉협상, 성과급 지급, 연말 정산 등이 마무리되는 연말과 연초가 지나고 3월부터가 이직에 가장 적절한 시기로 손꼽히기 때문이다.

특히 지난해부터 코로나19로 주춤했던 채용시장이 활기를 띠고 있어 주목된다. 한 취업 포털 조사 결과, 지난해 기업 채용공고는 174만 115건으로, 109만 7천396건이었던 2020년보다 58.6%가 증가했다고 밝혔다. 지난해 탈잉 내 2021년 1분기 ‘이직’ 관련 검색어도 전년 동기(2020년 1분기) 대비 82배 상승했다. 이는 지난해 채용 시장에 대한 기대감이 반영됐기 때문으로 보인다.

채용시장의 호조세는 올해도 이어질 전망이다. 전국경제인연합회가 매출액 500대 기업을 대상으로 ‘2022년 상반기 신규채용 계획’을 조사한 결과 올해는 기업들이 수시채용 확대와 채용 시 직무 관련 업무경험을 가장 중요한 평가요소로 고려할 것이라는 결과를 발표하며 이직을 꿈꾸는 직장인들의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이에 탈잉은 이직을 계획한 직장인들이 직무 교육을 통해 커리어를 향상시키며 원하는 업무와 직종, 연봉 등 원하는 곳으로 취업할 수 있도록 응원하며 할인과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봄이 오니 이제 나도 이직해봄’ 기획전을 이달 말까지 진행한다.

탈잉은 이번 기획전을 통해 이력서 및 자기소개서 작성, 면접, 직무 역량 등 이직에 필요한 필수 요소 클래스를 선정해 할인된 가격으로 선보인다.

먼저 커리어 컨설팅을 위해 전문 튜터가 운영하는 커리어 코칭 수업을 최대 40% 할인한다. 적용 클래스는 ▲문근영 튜터 ‘후기가 보증하는 11년차 취업컨설턴트의 이직 컨설팅’ ▲하화 튜터 ’13년차 대기업 커리어 연봉 천만원 올리는 이직 노하우’ ▲김진경 튜터’버크만 진단으로 나를 파악하는 커리어 컨설팅’ ▲백충호 튜터 ‘300만명 이상의 데이터로 검증된 커리어 컨설팅’이다.

또한 ▲취업/이직/진로 ▲엑셀 ▲데이터분석 ▲실무역량 ▲웹 개발 ▲자격증 시험 등 기획전에 포함된 브오디(VOD)의 구매 시 사용 가능한 탈잉 2만 원 할인 쿠폰을 제공하며 브오디(VOD)를 구매한 선착순 100명에게는 커리어 컨설팅 수강권을 무료 증정한다.

이외 이력서와 자기소개서, 포트폴리오 작성, 면접 스킬 등에 관련한 코칭을 일대일로 받을 수 있는 온라인 라이브 클래스도 20% 할인해 제공한다. 기획전에 관한 자세한 내용은 탈잉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탈잉 김윤환 대표는 “이직이 본격적으로 시작되는 3월을 맞아 커리어를 향상시키며 이직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클래스를 모아 준비했다”며 “많은 분들이 이번 기획전을 통해 커리어의 성장을 이루고 목표한 꿈에 도달할 수 있길 바란다”고 전했다.

 

관련기사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