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업AI 스타트업 ‘원프레딕트’, 300억원 투자 유치

산업AI 기반 설비 예지보전 솔루션 기업 원프레딕트가 300억 원 규모의 시리즈C 투자 유치를 성공리에 마무리하며 국내 시장에서의 입지를 강화하고 해외 진출 본격화에 나선다.

이번 시리즈C 투자에는 스톤브릿지벤처스, 에이티넘인베스트먼트 등 기존 투자사와 더불어 LB인베스트먼트, KDB산업은행, 다올인베스트먼트(옛 KTB네트워크), 신한은행, KB증권, LG에너지솔루션, GS파워 등 신규 투자사의 참여로 진행됐다.

원프레딕트는 2019년과 2020년에 각각 40억 원, 150억 원 규모의 투자를 받아 이미 동종업계 최고 수준의 투자액을 기록한 바 있다. 이번 신규 투자 라운드를 통해 총 490억 원의 누적 투자 유치 금액을 달성하여 국내 동종업계 최고 수준을 재 돌파했다.

2016년 설립된 원프레딕트는 고유의 산업AI 알고리즘을 기반으로 핵심 설비의 상태를 정확히 진단하고 고장을 사전에 예측하는 GuardiOneⓇ(가디원) 솔루션을 제공하고 있다. 또 에너지발전, 석유화학, 유틸리티 분야뿐만 아니라 반도체, 배터리 등 첨단제조업과 같은 다양한 산업군에서 주요 고객사를 확보하고 있다.

최근에는 산업용 모터의 상태를 종합적으로 관리하는 GuardiOneⓇ Motor (가디원 모터)를 출시한 바 있으며, 곧 이어 ‘스마트팩토리+오토메이션월드 2022’ 및 ‘2022 IEEE PES T&D’ 등 국내외 전시회에 참여해 고객과의 접점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또한 이번 투자금을 바탕으로 솔루션 고도화를 통해 국내 시장 내 우위 선점을 유지하고 해외 파트너십을 구축해 북미, 중동, 동남아 등 글로벌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강화할 예정이다.

원프레딕트 이응곤 COO (최고운영책임자)는 “이번 투자 유치는 다양한 산업 현장에서 원프레딕트가 전달하는 제품의 효용성 및 이에 대한 고객의 신뢰도가 다시 한 차례 증명된 결과”라고 전하며, “지금껏 다양한 지표에서 우위를 점한 것처럼, 앞으로도 대표 산업AI 기업으로서 글로벌 유니콘으로 도약하는 모습까지 보일 수 있도록 총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이번 투자를 리드한 LB인베스트먼트 오성인 수석은 “원프레딕트의 예지보전 기술은 압도적인 기술적 우위를 지속 선점하며 차별화된 역량을 인정받아 왔다”며 “이제 차별화된 AI 솔루션을 통해 글로벌 에너지 및 제조 산업의 Digital Transformation화를 주도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밝혔다.

 

관련기사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