긱 워커 일거리 매칭 ‘요긱(Yogig)’, 애플 앱스토어 ‘오늘의 앱’ 선정 

딥테크(Deep Tech) 기업 ‘엔터프라이즈블록체인’의 일거리 매칭 플랫폼 ‘요긱’이 애플 앱스토어의 ‘오늘의 앱’으로 선정되었다. 최근 긱 이코노미 시장 관련 카테고리에 속한 앱 서비스 중에는 국내 최초이다.

애플 앱스토어의 ‘오늘의 앱’은 사용자 만족도, 서비스 완성도, 차별화 포인트 3가지를 중심으로 자체 심사 과정을 거쳐 애플이 직접 선정한다. 애플 앱스토어는 요긱이 다양한 조건에 맞춰 일거리 정보를 검색할 수 있고 급여, 구체적인 수행 직무 등을 실제 경험자의 생생한 후기와 함께 종합적으로 체크할 수 있다는 점을 매력 포인트로 꼽았다. 보유 자격증, 경력, 대표 스킬 등을 꼼꼼히 기입하면 자동으로 이력서 등록이 되어 경력 관리가 용이한 점을 에디터 팁으로 소개하기도 했다.

엔터프라이즈블록체인(EBC)의 긱 워커 및 크리에이터들을 위한 일거리 매칭 플랫폼 ‘요긱(Yogig)’은 2021년 8월 공식 출시됐다. 그동안 알려지지 않았던 N잡, 재택 부업, 투잡 등의 새로운 형태의 일거리를 편리하게 탐색하고 자신에게 딱 맞는 일거리를 찾을 수 있도록 다양한 콘텐츠를 제공해왔다.

요긱은 사용자들의 다양한 후기를 기반으로 5월 중 새로운 기능을 업데이트 준비중이며 일거리와 재능을 즉시 연결해주는 동네 일거리 매칭 서비스와 수행 완료 자체가 곧 나의 자산이 되는 일종의 NFT 이력서, ‘NFT CV(Curriculum Vitae)’ 서비스를 제공할 계획이다.

한편 엔터프라이즈블록체인은 2021년 6월 한화그룹의 블록체인 계열사이자 글로벌 플랫폼 사업을 위해 출범한 한화시스템의 자회사다. 긱 이코노미(Gig Economy)와 크리에이터 이코노미라는 시대적 변화에 발맞춰 개개인의 재능, 시간, 지식, 이력, 전문성, 잠재력이 신뢰할 수 있고, 거래 가능한 자산이 될 수 있도록 ‘NFT CV’ 라고 부르는 블록체인에 기반한 네트워크를 구축하고 운영하고 있는 딥테크 기업이다.

‘NFT CV’는 개인의 이력/자격/창작물 등의 재능 상세를 담은 블록체인 기반의 이력서를 말한다. 현재까지 런칭한 서비스로는 국내 최초 긱 워커를 위한 일자리 매칭 플랫폼 ‘요긱’ 과 함께 블록체인 기반 이종자산 거래・정산 자동화 플랫폼 ‘P3’ (Programmable Payment Platform)가 있다.

엔터프라이즈블록체인 관계자는 “글로벌 블록체인 네트워크 NFT CV를 구축하고 운영하면서 앞으로 긱 워커뿐만 아니라 크리에이터까지 그동안 검증 및 보호받지 못했던 이력 및 재능이 인정받고 보상받을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앞으로도 국내에서는 요긱 뿐만 아니라 긱 워커 및 크리에이터에게 유익하고 독보적인 신규 서비스를 제공하고 더하여 동남아 등 글로벌 시장까지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오픈 이노베이션의 장을 만들 수 있도록 지속적인 노력을 기울여 나가겠다”고 전했다.

 

관련기사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