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로코-더스타파트너, NFT 및 블록체인 기반 전자투표 사업 수행 MOU

블록체인 기술 전문 기업 블로코더스타파트너와 NFT 및 블록체인 기반 전자투표 사업 수행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협약을 통해 블로코는 자사의 디앱(DApp) 개발 전문 스튜디오인 블로코XYZ의 ‘CCCV NFT’ 기술과 한국방송대상 및 서울드라마어워즈 등 국내 최고 권위의 시상식 투표에서 활용한 블록체인 기반 투표 앱 ‘Pikkle’을 운영하며 쌓은 블록체인 기술 노하우 및 솔루션을 지원한다.

더스타파트너는 스타뉴스와 스타콘티넨트가 주최한 ‘2021 Asia Artist Awards(2021 아시아아티스트어워즈)’를 공동 주관한 바 있으며, 시상식 및 행사를 통한 여러 노하우를 기반으로 콘텐츠 및 큐레이팅, IP 데이터와 디자인 리소스를 지원한다.

CCCV NFT는 복잡한 가상화폐 생태계에 대한 이해가 없어도 누구나 클릭 몇 번만으로 쉽고 빠르게 NFT를 등록∙구매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으며, Pikkle은 누적 가입자 수 78만 명의 블록체인 기반 투표 앱으로 전 세계 30여 개 국에서 발생한 810만 개 투표의 무결성을 성공적으로 구현한 바 있다.

블로코 김종환 대표는 이와 관련해 “블로코는 블록체인을 몰라도 쉽게 사용할 수 있는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으며 이 서비스를 사람들이 실제 사용하기 위해서는 콘텐츠가 중요하다”면서 “더스타파트너가 보유한 강력한 콘텐츠와 IP 데이터를 기반으로 콘텐츠와 블록체인 기술의 시너지를 통해 사람들이 실제 사용하는 살아있는 블록체인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밝혔다.

 

관련기사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