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뮤니티형 e-스포츠 ‘게이밍’, 194억원 투자 유치

커뮤니티형 e-스포츠 플랫폼 커뮤니티 게이밍(Community Gaming)이 1600만 달러(한화 약 194억 원) 규모의 시리즈 A 투자를 유치했다.

이번 투자에는 국내 블록체인 투자사 해시드(Hashed)를 비롯하여 소프트뱅크(Soft Bank), 애니모카 벤처스(Animoca Ventures), 바이낸스랩(Binance Labs), 멀티코인 캐피털(Multicoin Capital), 폴리곤 스튜디오(Polygon Studios), 컨센시스 메쉬(ConsenSys Mesh) 등이 참여했다. 또한, 액시 인피니티의(Axie Infinity) 공동 창업자 제프 절린(Jeff Zirlin)과 일드길드게임즈(Yield Guild Games)의 개비 디존(Gabby Dizon)도 엔젤 투자자로 참여한 것으로 알려졌다.

커뮤니티 게이밍은 e-스포츠 게이머와 주최자들이 보다 쉽게 토너먼트를 생성할 수 있도록 참여 시스템 및 간편결제를 제공하는 원스탑 플랫폼이다. 초기 커뮤니티 게이밍은 오프라인 기반 e-스포츠 및 게임 토너먼트를 운영하면서 토너먼트 주최자와 다양한 실력급의 선수들을 제공 및 연결하는 역할을 수행했다. 그리고 2019년부터 블록체인 기반 스마트 컨트랙트를 사용하여 회원가입부터 즉각적인 결제까지 소비자 중심의 경험을 줄 수 있는 온오프라인 하이브리드 플랫폼으로 전환했다. 현재 커뮤니티 게이밍은 약 10만 명의 사용자들이 등록되어 있다.

커뮤니티 게이밍은 이번 투자를 통해 서비스 제공 지역을 남미 및 동남아 지역으로 확장하고 다양한 서비스를 출시할 계획이다. 대대적인 플랫폼 업데이트는 2022년 말에 진행되며, 업데이트 후 사용자들은 커뮤니티 게이밍 시스템 내의 ‘퀘스트’라는 기능을 통해 토큰 수익을 얻을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커뮤니티 게이밍 관계자는 자사의 슬로건인 “모두를 위한 수익(Earnings for Everyone)”은 플랫폼 사용자들의 다양한 활동 및 시간을 보상하기 위한 것이라고 전했다.

커뮤니티 게이밍의 최고경영자(CEO) 크리스 곤잘베스(Chris Gonsalves)는 “커뮤니티 게이밍은 e-스포츠와 블록체인 기술의 접점을 활용하는 기업으로서 웹3.0 기반 게이밍을 이끌어가고 있다”며, “이번 투자를 통해 플랫폼 상에서 사용자들이 보낸 시간과 활동을 블록체인을 통해 보상하는 ‘모두를 위한 수익’ 시스템을 개발하는데 박차를 가할 수 있게 되었다. 이는 노동을 완전하게 새로운 시각으로 재해석하고 게임 플레이를 통해 수익을 창출할 수 있는 가능성을 대중들에게 새롭게 인식시켜줄 것”이라고 말했다.

김균태 해시드 파트너는 “커뮤니티 게이밍은 아마추어부터 프로급 선수들까지 유입하며 e-스포츠 플랫폼 시장을 선도할 것”이라며, “실시간 결제, 그리고 탈중앙화 거버넌스를 비롯한 강력한 커뮤니티 등 웹3.0 체계와 결합된 커뮤니티 게이밍은 경쟁우위를 선점할 것이다. 플랫폼을 토큰화하는 것은 e-스포츠 토너먼트 시장의 새로운 시대를 열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커뮤니티 게이밍은 이번 투자금의 일부를 P2E 재단(Play2Earn Foundation)에 기부할 계획이다. P2E 재단은 블록체인 게임 기반 토너먼트를 통해 세계 각지의 저임금 인구 및 커뮤니티에게 지원금이 전달될 수 있도록 하는 등 블록체인 기반 게이밍의 성장을 도모한다. 현재까지 P2E 재단은 10만 달러(한화 약 1억 2천 만원) 이상의 상금을 제공한 것으로 알려졌다.

 

관련기사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