버즈빌 “2022년 1분기 실적 249억원, 전년 대비 30% 성장”

인공지능(AI) 기반 광고 플랫폼 버즈빌(대표 이관우, 이영호)은 2022년 1분기 잠정 실적 기준, 매출 249억원(단순 합산 기준)을 달성했다고 밝혔다. 이는 전년 대비 약 30% 상승한 수준으로, 1분기 기준 최대 실적이다.

버즈빌은 광고 시장의 계절적 비수기와 코로나 19라는 어려운 대외 환경 속에서도 실적 상승의 주요 요인으로 ‘상품 포트폴리오의 다각화’를 꼽았다. 비대면 소비 문화 확산세를 적극 공략한 라이브커머스 전용 상품 출시, 퀴즈 형태의 참여형 광고 확대가 실적으로 이어졌다는 평가다.

버즈빌은 특히 주요 매출 항목인 식음료, 뷰티, 패션, 인테리어, 레저 등의 커머스 분야가 전년도 두배 이상의 매출 상승을 이루었다고 밝혔다. 최근 인수한 핀크럭스, 아바티 등의 주요 연결 자회사 또한 견고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버즈빌의 세일즈 총괄 하승원 이사는 “디지털 광고 시장 평균을 훨씬 웃도는 성장세”라며, “개인정보 강화로 인한 애드테크 시장의 변화 가운데 버즈빌의 AI 기술력과 리워드를 활용한 독창적 광고 형태가 더욱 시너지를 발휘할 것”이라고 자신감을 드러냈다.

앞으로 버즈빌은 자회사를 통한 범용 포인트 제휴처 확대, 앱 퍼블리셔를 위한 서비스형 소프트웨어(SaaS) 신제품 출시 등을 통해 기업 경쟁력 강화에 집중할 예정이다.

 

관련기사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