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I드론 이용 건물 품질검사·안전진단 ‘뷰메진’, 투자 유치

이지스투자파트너스는 국내 대표 AI Vision 건축물 품질 및 안전검사 솔루션 개발사 뷰메진(대표 김도엽, 권혁찬)에 ‘이지스-현대차증권 프롭테크 신기술조합 ‘펀드를 통해 투자를 완료했다고 2일 밝혔다. 이번 투자에서는 이지스-현대차증권 프롭테크 펀드 외에도 플랜에이치벤처스, IBK 등이 참여해 지분 투자 계약을 체결했다.

뷰메진의 VODA 솔루션은 건설현장의 품질관리와 Digital Transformation 을 위해 ▲드론으로 구조물의 외벽을 수직/수평으로 비행하여 이미지 데이터를 취득 ▲취득한 데이터로 구조물의 2D/3D 가상화 및 AI Vision 기반 자동 결함 탐지 ▲품질 관리 뿐만 아니라 프로젝트 관리, 실시간 보고 및 대처가 가능한 통합 품질 검사 솔루션이다.

이번 투자를 이끈 이지스투자파트너스 관계자는 “뷰메진은 산업에 대한 이해도를 기반으로 현장 직원, 시공, 감리 모두의 니즈를 만족할만한 솔루션을 개발했다.”며 중대재해처벌법으로 건설 분야의 안전 관리에 대한 니즈가 높아짐에 따라 빠른 성장이 기대되며, 높은 수준의 AI 기술을 기반으로 다양한 영역으로 확장이 가능할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뷰메진 김도엽 대표는 “이번 투자를 통해 무엇보다 Con-Tech와 Prop-Tech 영역의 주요 플레이어인 이지스와 현대차그룹의 전략적 관계를 형성한 것에 큰 의의를 두고 있으며, 향후 긴밀한 협업으로 시너지가 발생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투자금으로는 우수한 AI 연구 개발 인력을 영입하여 뷰메진의 기술적 기반을 더욱 튼튼하게 할 예정이다.”라고 말했다.

한편 뷰메진은 2020년 4월에 창업한 스타트업으로 AI Vision 기술을 활용하여 건축물의 결함을 탐지하는 통합 품질 검사 솔루션 회사이다. 드론을 이용하여 육안으로 검사가 어려운 고층 건축물 및 위험지역을 직접 촬영하고 분석하여 0.3mm의 균열을 탐지할 수 있다. 이러한 우수한 기술력을 바탕으로 ▲스마트건설안전대전 국토부장관상 ▲KOGAS 빅데이터-인공지능경진대회 사장상 ▲호반그룹 혁신기술 공모전 최우수상 등을 수상하였다. 또 IBK의 창공 프로그램으로 선정되어 지원을 받았다. 2022년에는 호반그룹과 함께 TIPS 사업과 드론규제샌드박스 사업에 선정되어 빠른 성장세를 이어가고 있다.

 

관련기사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