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광역시 투자기업 발굴 ‘빅웨이브 제5회 IR’ 참여기업 모집


인천광역시(시장 박남춘)가 주최하고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센터장 김석준)이 주관하는 빅웨이브 IR(투자유치 사업계획서 발표회)가 참가기업을 모집한다.

빅웨이브는 인천지역 벤처창업기업의 육성과 인천투자생태계 활성화를 위하여 인천광역시와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가 공동으로 만든 투자기업 발굴 플랫폼 브랜드로, 작년도를 시작으로 총 4회 개최한 바 있다.

지자체 최초 공공펀드 인천혁신모펀드의 운영기관인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는 인천광역시와 빅웨이브 플랫폼을 활용하여 작년 19개사를 발굴하였으며, 총 163억원의 투자유치 성과를 달성하였다.

빅웨이브 투자유치 사업계획 발표회에는 국내 주요 투자사 이외에도, 대중소기업에서 만든 CVC(Corporate Venture Capital), 신사업발굴을 희망하는 중소중견기업 그리고 해외 파트너까지 참여하며, 전략적투자 3건, 글로벌 파트너발굴 등 투자유치와 사업협력파트너발굴의 장으로 그 영역이 점차 확대되고 있다.

2022년도 빅웨이브 사업은 작년보다 투자자발굴 및 투자역량강화, 그리고 사업파트너발굴에 더욱 집중하여 사업을 고도화는 프로그램을 운영할 예정이다.

이번 5회차 빅웨이브는 스마트시티, 바이오, 스마트 팩토리, 소부장 등 분야에 상관없이 투자를 통한 성장가능성이 높은 설립 7년이내 전국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모집한다. 공고접수는 5월 13일 17시까지 진행되며, 서류평가(10개사)와 발표평가(6개사)로 최종 6개사 내외의 기업을 선정한다.

최종 선정된 기업은 기업진단, 역량강화, 투자자 매칭회, 투자유치설명회, 후속미팅 등이 진행되며,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 운영펀드(13개펀드, 약3천억원)와 팁스 운영사의 투자검토를 진행할 예정이다.

모집공고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빅웨이브 홈페이지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인천창조경제혁신센터는 직접투자역량을 갖춘 공공기관으로서, 인천광역시 공공펀드인 인천혁신모펀드의 공식운영기관이다. 총 6천억원 이상의 펀드를 조성할 예정이며, 벤처캐피털을 비롯하여, 대학, 협회, 대중견기업과 펀드를 조성하며, 다양한 분야의 스타트업 투자를 통한 스케일업지원에 적극나서고 있다. 뿐만 아니라, 국내외 대중견기업, 기관등과의 네트워크를 보유하여, 유망기업의 파트너발굴에도 적극지원하고 있다.

김석준 센터장은 “작년에 런칭한 빅웨이브를 통해 스타트업의 163억원 투자유치, 우수기업의 인천이전, 신규 출자 파트너발굴, 글로벌 비즈니스 파트너 발굴 연계 등 우수한 성과들이 발생하였다” 며 인천혁신모펀드와 연계하여 인천센터는 지역의 투자생태계 조성에 최선을 다하고 있다. 올해는 생태계 참여자들과의 더욱 더 깊은 협력관계를 만들어 인천 유니콘 탄생의 요람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계획이다”고 밝혔다.

 

관련기사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