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상자산 금융서비스 ‘하이퍼리즘’, 웹3 벤처에 1,000억원 투자

가상자산 금융서비스를 제공하는 ‘하이퍼리즘’이 차세대 인터넷 패러다임으로 주목받고 있는 웹3 분야에 본격 진출한다. 하이퍼리즘은 웹3 생태계 활성화를 위해 국내외 대기업으로부터 1,000억원 규모의 펀드 1차 모집을 완료하고 4월부터 투자를 개시했다고 3일 밝혔다.

펀드에 출자한 유한책임사원(LP)은 가상자산 시장에서 하이퍼리즘과 협업하고 있는 파트너사들로 알려졌다. 하이퍼리즘은 연말까지 펀드를 3,000억원으로 증액하기 위해 복수의 IT/게임 회사들과 출자 논의를 진행 중이라고 전했다.

웹3는 블록체인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사용자에게 더 많은 권한을 부여하는 새로운 웹환경을 통칭하는 용어다. 인터넷 등장 초기(웹1)에는 사용자가 정보를 소비하는 수동적인 역할만 했으나, 현재의 인터넷(웹2)은 사용자의 참여와 소통, 정보 공유 등을 바탕으로 플랫폼화 되면서 사용자는 능동적인 참여자로 역할이 바뀌었다. 웹3는 한 단계 더 나아가 사용자에게 콘텐츠에 대한 소유권을 부여하고 주도권을 갖는 환경을 지향해 사용자의 개인화·분권화를 강조한다.

기관투자자 및 적격투자자를 대상으로 한 가상자산 투자 신탁 및 브로커리지 사업을 운영하는 하이퍼리즘은 지난 3월 카카오게임즈의 BORA 거버넌스 카운슬에 참여를 발표하며, 웹3로의 사업영역 확장을 공식화했다.

하이퍼리즘 측은 “국내에서 가장 긴 트랙레코드를 보유한 가상자산 금융서비스 회사로서 웹3 생태계의 다양한 투자 기회를 발굴해 파트너사들이 투자자로 참여할 수 있도록 제안했다”라며, “펀드에 출자한 국내외 기관투자자가 하이퍼리즘이 쌓아온 운용 성과와 트랙레코드에 신뢰를 보낸 것으로 해석한다”라고 밝혔다.

투자에 있어 하이퍼리즘은 수학적 모델링과 토큰 경제가 중심이 되는 웹3 프로토콜 및 디파이 서비스에 집중한다는 방침이다. 국제수학/물리/정보올림피아드 메달리스트 출신의 개발자들을 주축으로 하여 알고리즘 트레이딩 기반의 차익거래 분야에서 강점을 쌓은 만큼, 이를 투자에도 적극 활용하겠다는 것이다.

하이퍼리즘 오상록·이원준 대표는 “가상자산 생태계에서는 벤처투자펀드와 헤지펀드의 경계가 사라질 것”이라며, “미국 Jump Trading의 웹3 벤처투자회사인 Jump Crypto의 사례를 벤치마크하여 웹3 시장에서 하이퍼리즘의 입지를 다지겠다”라고 계획을 밝혔다.

한편 하이퍼리즘은 최근 금융정보분석원에 가상자산사업자(VASP) 신고를 완료하며, 최진호 전 미래에셋자산운용 본부장을 부사장으로, 김주은 전 케이뱅크 준법감시인을 자금세탁방지 보고책임자로 영입한 바 있다. 지난 달에는 국내 스타트업 최초로 세계 최대 가상자산 거래소 코인베이스로부터 추가 투자를 유치한 바 있다.

 

관련기사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