친환경 MaaS ‘네이버스’ 운영사 네이앤컴퍼니, 팁스(TIPS) 선정

친환경 MaaS 플랫폼 ‘네이버스(NEIBUS)’를 운영하는 네이앤컴퍼니가 중소벤처기업부의 기술창업 투자 프로그램인 팁스(TIPS)에 선정됐다고 밝혔다.

팁스는 정부와 민간이 함께 글로벌 시장을 선도할 기술을 보유한 미래 유망 스타트업을 선발하여 2년간 최대 7억 원의 연구개발(R&D) 자금을 지원하는 민간 투자 주도형 기술창업 지원 프로그램이다. 네이앤컴퍼니는 실시간 이동패턴 분석을 활용한 모빌리티 통합 결제 및 환승 시스템 연계 기술을 인정받아 팁스 프로그램에 선정됐다.

최근 현대자동차그룹, 한국벤처투자, JB벤처스 등을 포함한 프리 시리즈 A 투자유치에 이어 이번 팁스 프로그램에 선정되며 기술개발 자금을 추가로 확보하게됐다.

네이버스는 친환경 MaaS(Mobility as a Service) 플랫폼으로 버스, 지하철, 공유 자전거, 전동 킥보드, EV 등 도심 속 친환경 이동 수단을 통합하여 최적 길찾기 및 결제, 친환경 챌린지와 리워드 토큰을 제공한다. 불편하게 모빌리티 앱들을 각각 설치해서 비교하고 관리할 필요 없이 네이버스 앱 하나로 목적지까지 끊김없고 경제적인 통합 이동 서비스가 가능하다.

네이앤컴퍼니 심성보 대표는 “팁스 프로그램을 통해 분산되어 비효율적으로 운영되는 도심 속 모빌리티 생태계 혁신에 앞장설 계획이다”라며 “친환경 이동 수단의 통합과 끊김없는 연결을 통해 ESG경영을 선도하는 대한민국 No.1 친환경 MaaS 플랫폼’이 되겠다고 밝혔다.

 

관련기사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