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중 관리 앱 밀리그램 운영사 ‘킬로’, 팁스(TIPS) 선정

체중 관리 앱 ‘밀리그램’을 제공하는 주식회사 킬로(대표 오형준)가 중소벤처기업부의 기술 창업 투자 프로그램 ‘팁스(TIPS)’에 최종 선정됐다고 10일 밝혔다.

팁스는 중기부가 주관하는 민간투자주도형 기술창업지원 프로그램으로, 우수 기술을 보유하고 성장 가능성이 큰 유망 스타트업에 정부와 민간 투자사가 2년간 최대 7억 원의 연구개발(R&D) 비용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킬로는 2020년 5월부터 체중 관리 앱 ‘밀리그램’을 개발 및 운영하고 있으며, 지난 4월 누적 다운로드 70만 건을 달성하며 괄목할만한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기록 기능을 기반으로 체중 관리 상황을 여러 사람과 실시간으로 공유할 수 있는 ‘소셜’ 기능으로 확장한 것이 주효하게 작용했다.

이번 팁스 사업을 통해 킬로는 기확보된 2,000만 건 이상의 데이터를 기반으로 체중 관리 변화 예측 및 개인 맞춤 피드백 기능을 개발 및 고도화할 계획이다.

킬로 오형준 대표는 “이번 팁스 선정을 바탕으로 단순 기록 앱이 아닌 데이터 기반의 객관적이고 개인화된 영역의 피드백 서비스를 구축할 계획”이라며, “고객들이 기존의 체중 관리에서 느끼는 장애물을 해소하고 성공 경험을 얻을 수 있도록 돕는 기술적인 기반을 마련하는 데 집중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한편 킬로는 밀리그램 앱 내 기록 기반의 체중 관리 생존 게임 ‘서바이벌’ 기능을 신규 출시하였다. 지난 2월부터 신규 기능에 대한 베타테스트 2회를 진행하였고, 약 2,000명이 넘는 참여자를 모으며 성공적으로 마무리한 바 있다. 이를 기반으로 다가오는 여름 성수기에 발맞춰 밀리그램 사용자를 대상으로 체험형 프로모션을 진행할 파트너사를 모집(partner@mealligram.com) 중이다.

 

관련기사더보기

%d bloggers like this: